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환기탑 민원] 위례 북측 포천-세종 11공구(남한산성 터널) 환기탑 설치 반대에 환경문제

청원대상지역
하남
청원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7.16~2020.08.15
청원인
Naver-왕**
조회수
100

청원내용

청원내용
이재명 경기도지사님. 안녕하십니까.
위례신도시에 입주를 앞두고 있는 사랑스런 초등학생 아이 둘을 둔 평범한 대한민국 가장입니다.

저는 국민의 의무를 다하기 위하여 육군을 만기 전역하고 대학 졸업 후 취직하여 열심히 일하던 중 지금의 아내를 만나 두 아이를 낳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의 소시민입니다.

얼마전 15년간 부어온 청약통장으로 북위례 한 아파트에 당첨이 되었고 저희 가족은
하루하루 너무나 기쁜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북위례 저희 아파트 앞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이 있는 청량산 자락에 세종-구리 고속도로 배기가스 환기구가 설치되고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근처 북위례 하남 포레자이 아파트/우미린2차 아파트/중흥S클라스 아파트에서 겨우 300m밖에 되지 않는 초 근거리입니다. 북위례 전 지역도 고속도로 환기탑으로 부터 1km 범위 내에 들어갑니다.
더욱이 환기구가 설치되고 있는 지점으로 부터 500m 떨어진 곳에 대한민국의 미래인 초등학생들이 다닐 위례숲 초등학교가 현재 지어지고 있습니다.
환기탑/경사갱으로 부터 반경 2km 내에 초등학교 3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1개가 위치 해있습니다. 우리 미래들이 뛰어다니는 학교주변에 이런 발암유발물질을 대량으로 배출하는 유해시설을 설치해도 되는지,
그러한 시설을 당장 유해시설로 분류시켜 시도조차 못하게 해야하는 것은 아닌지 이재명 경기도지사님이 책임지고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랴부랴 하남시와 한국도로공사, 국토부 등에 민원을 넣었지만
어이없게도 하남시민의 대표가 되어야 하는 하남시는 국토부 승인사항이라 자기네들은 모른다고 하더군요. 이게 말이 되는 일인가요?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 동안 관련 이재명 경기도지사님, 지역구 국회위원들 과 김상호 하남시장, 관련 공무원들은 이렇게 될때까지 여지껏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
이러한 유해시설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우리 경기도 하남시민 및 위례신도시 주민들에게 국토교통부 와 하남시장은 진행상황 설명 및 의견을 왜 한번도 묻지 않았나요?
이것이 국회위원/공무원의 최우선 의무인 시민의 재산과 건강(안전)을 보호하는 것입니까?

이재명 경기도지사님! 도지사님도 정말 대한민국 국내 최장 고속도로(약9km)의 발암물질을 뿜어내는 환기구를 민가로 부터 300m 초 근거리 지점에 설치하려는 국토부의 만행을 모르고 계셨습니까?
정말 어렵게 당첨되어 두 아이와 함께 교통이 불편해도 청량산 숲세권에서 살기를 원했던 저희 가족의 작은 소망은 저 시커먼 환기구로 물거품이 될 처지에 놓였습니다.
도지사님이라면 본인의 어린 아이들/나이드신 부모님과 같은 보호가 필요한 가족들이 이런 발암물질을 뿜어내는 유해시설 근처 300m 지근거리에 살도록 무관심하게 방치하실 건 가요?

아시겠지만 위례신도시에는 서울 송파구/경기도 분당시/경기도 하남시의 3개 행정조직으로 구성 되다보니 말 그대로 누구하나 책임지는 행정 주인의식이 없습니다. 책임감이 없습니다.
당초 약속했던 위례신사선이 15년이 지났어도 아직 첫 삽조차 뜨지 못하고 있고,위례트램은 LH의 만행으로 늦어지고 있습니다. 교통지옥을 만들어 놓고 그것도 모자라 아직 입주전인 북위례에 열병합발전소를 떡하니 지어 놓더니
다음 차례는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갉아먹고 병들게 하는 시커먼 배기가스를 매일 다량으로 내뿜는 국내 최장 고속도로의 환기구를 인가 근처에 설치하려고 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님!
우리 위례 하남 시민의 요구는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당장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해치고 병들게하는 위험한 고속도로 환기구 위치를 다른 곳으로 변경하고 현재 계획된 환기구 설치를 완전 백지화 시켜 주십시요.
도지사님 가족이 당하는 일이라 생각하고 해결 해주십시요 .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우리들의 미래인 어린 아이들을 지켜주십시오. 믿을 사람은 행동하는 이재명 도지사님 뿐 입니다.
우리 하남시민들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도지사님이 경기도지사 공약 실천률 96%. 일잘하는/일사천리/속시원한 대통령님 경기도지사님 외에는 믿을 정치인이 없습니다.
도지사님 우리 위례 하남시민은 "위례 초중고 학생들이 매연이나 발암물질에 영향을 받지않고 맘껏 뛰어놀고 공부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은 것 뿐 입니다." 이 작지만 중요한 하남시민의 바램을 반드시 앞장서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