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74

서울 북부(종로, 광화문 인근)행 직행버스 신설 바랍니다. (부제 : 서울역 종점이던 7900번 버스의 노선 변경 반대)

지역
수원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19.04.18~2019.05.18
청원인
Naver-fo**
조회수
571

청원내용

수원(정자동)에서 출발하여 종로, 광화문을 거쳐 서울역으로 가던 7900번 버스가 4.22 부터 폐지됩니다.
(종점이 서울역에서 사당역으로 변경됩니다.)

동 버스는 새벽 첫차부터 만석으로 이동을 합니다만, 낮 시간대에 이용객이 많지 않아 폐지되는 것 같습니다.
광화문 인근으로 출퇴근을 하던 경기도민으로서는 갑자기 폐지되는 버스 노선이 당황스럽기 그지없습니다.
경진여객에 문의를 드려도, 설명이나 답변은 전혀 없고, 갑자기 노선 폐지에 대한 공지만 새로 올렸습니다.

2 가지 사안에 대해 청원 드립니다.

(1) 당초 운행되던 7900번 노선을 변경 없이 서울역 종점으로 운행해 주십시오.
다른 사당행 노선을 통해 이윤이 나는 만큼 다소 이윤이 부족한 나머지 구간도 노선을 운행해야 한다고 봅니다.
경진여객이야 당연히 이윤 외엔 관심이 없을 테고, 경기도청에서 운수업 면허를 내준 만큼 조정 부탁드립니다.

(1-2) 불가능하다면, 출퇴근 시간만이라도 운영해주십사 부탁드립니다.

(2) 기존 노선 운행이 어렵다면, 출발을 7770이나 7780의 수원 구간에서 출발하여
종점을 종로, 광화문 등 서울 강북 구간으로 하는 노선 신설 건의 드립니다.
실제 해당 구간 직장인 셔틀 운행 등 감안시 출퇴근 수요는 결코 적지 않습니다.

(3) 버스 노선 신설 및 변경할 때 주민공청회 같은 절차를 마련해 주십시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