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경기도 청년수당에 대해

지역
광명
분야
가족·보건·복지
청원기간
2019.04.14~2019.05.14
청원인
Naver-정**
조회수
122

청원내용

이번 경기도 청년수당에 대해 드릴 말씀이 있어서 이렇게 청원을 올립니다.
올해 저의 큰딸 나이가 26세 만으로 24세가 되었네요 마침 광명시 지역 신문에서 청년수당에 대해 알게 되었고 마침 큰딸아이가 3번 정도 해당이 되어서 신청을 하려고 보니, 주민등록 거주지가 문제였습니다.
경기도에서 초등학교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는 서울로 가게되엇습니다.
물론 부모는 경기도에서 계속 살면서 세금이며 직장생활에서 공제되는 모든 세금을 납부하면서 살고 있구요
우리 큰딸은 가정형편때문에 대학을 5년 반만에 졸업했습니다. 본인이 아르바이트를 안해본것 없이 하면서 대학을 다녔고 휴학을 내면서 까지 인턴생활을 하면서 겨우 5년 6개월만에 졸업을 하여 지금은 워홀중입니다.
서울대학에서 학교를 다녀야 할때는 집에서 핚교까지 걸이가 너무 멀어서 1학년까지는 집에서 다녔는데 공부에 지장도 있고하여 나라에서 해주는 전제금대출을 받아서 학교 앞으로 자취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후 졸업후엔 다시 경기도 집주소로 주소를 옮기고 인턴생활을 하였고 졸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청년수당 조건이 경기도 주소 3년 거주여야 한다는 조건을 보고 만 24세 청년들 대부분이 저희 큰딸처럼 대학생이거나 대학을 졸업한 상태 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대학때문에 할수 없이 주소를 이전하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
지방대학 또는 서울대학에서 학교를 다닌 학생이라면 거의가 주소를 옮길경우다 많은텐데 청년수당 조건중 경기도 3년 거주된 학생이 아닌경우 얼마나 실망스러울까요 가족은 여전히 경기도에서 20년씩 거주하고 있었는데요
힘들게 겨우 대학을 졸업해서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큰딸에게 실망만 안겨준 경기도 청년수당에 대해 이런 경우는 가족의 주민등록주소, 본인이 해당된 대학교와 대학교근교에서 자취한 서류를 나라에서 정확히 확인하여 청년수당을 지급해야 한다는 생각에 이렇게 청원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