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이번 경기도 행정명령 내용에 관하여 청원합니다

지역
양주
분야
소방·재난·안전
청원기간
2020.03.25~2020.04.24
청원인
Kakao-성**
조회수
59

청원내용

행정명령의 뜻과 취지 모든 것에 동의하고 지키려고 노력하는 한 사업장입니다.

전파의 위험에서 벗어나고자 행정명령을 시행한 것에 대해 쉽지않은 선택을 하신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영을 하면서 모든 항목을 지키고자 노력하지만 실상 사업장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따르지 않는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에 대해 계속적인 설명을 하고 있지만 이용하는 과정에서 마스크를 벗는등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얘기하고 있지만 계속 발생하는 그 문제에 한계에 봉착하고 있습니다.

행정명령이 사업자에게만 너무나 가혹하게 이뤄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계속 반복되는 문제로 인해 저희는 지쳐만 가고 있습니다. 괜한 트집으로 오해하고 트러블이 생기는 과정에서의 피로감도 상당합니다.

저희같은 영세사업자는 닫고 싶어도 임대료 수수료등 감당할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그것도 쉽지않습니다.

그렇다고 책임을 피하겠다 봐달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그 책임을 온전히 사업자에게만 주는 것이 아니라 그것에 따르지않는 이용자에게도 부담을 안겨주십시요.

시행의 목적이 예방이라면 그게 저희만 노력해서 되는 부분이 결코 아닙니다. 일일이 설명을 하고 계속적으로 인지시키고 있지만 이용자가 지키지 않는다면 저희로써는 이용자와의 문제가 생기고 그건 곧 고객을 잃어버리는 결과가 나오기때문에 저희도 쉽지가 않습니다.

사업장을 이용하는 이용자분들도 책임을 지게해서 모두가 같이 동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이겨낼 수 있도록 저희 사업장에서도 노력하겠습니다. 힘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