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916

광교-호매실구간 신분당선 구운오거리 "구운역" 설치 꼭 필요합니다!

지역
수원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2.06~2020.03.07
청원인
Naver-박**
조회수
5,657

청원내용

호매실~화서로 이어지는 신분당선 사이 구운오거리에 구운역 설치를 희망합니다.
1. 서울로 가는 교통의 불편함
구운동 지역은 삼환, 강남, 성원, 코오롱, 청구, 선경, 동남 및 성일 아파트 단지가 밀집되어 수 많은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삼환 1680, 코오롱 676, 동남 380, 성일 370, 성원 458, 강남 552, 청구 524로 총 4640세대가 거주) 서울로 가는 교통이 불편합니다.
현재 7780, 7900번의 버스가 있긴 하지만 7900번 버스는 몇 개월 전부터 운행을 중단하였으며 방학 등의 기간에는 7780번 버스도 감차 운행을 하면서 서울로 이동함에 매우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방학이라고 서울에 가야하는 직장인들의 버스 수요가 줄어드는 것이 아닙니다.
구운역이 생기면 큰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도 많고 직장인들도 많은 곳이라 대중교통은 정말 중요합니다
2. 서수원 버스터미널, 서수원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으로 인한 구운역 설치의 필요성
구운오거리는 서수원 버스터미널과 대형마트 2곳이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입니다.
구운오거리에 구운역을 설치한다면 기존 이용객들에게도 더욱 큰 편리함으로 작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하철을 이용해 더 많은 이용객들이 찾아 시장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사이언스 파크 및 수목원 착공
일자리부족으로 취업포기자도 많이 생기고있습니다
소비감소로 경기침체도 영향을 주는 만큼 심각한 사회문제입니다.
사이언스 파크와 일월저수지 옆에 수목원이 생기면 일자리가 창출되어 청년층-노년층까지 다양하게 일자리를 구할수 있고, 그로인한 경제적인 효과도 무시 못할 것 입니다
그리고, 근로자들 뿐만 아니라 이용객들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구운역을 설치하는 것이 합당합니다.
화서-호매실 구간은 4.29 km로 평균 신분당선 역간 거리인 2.4 km 와 비교할 때 거즘 두배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화서역에서 서수원 버스터미널, 서수원 이마트, 하나로마트, 사이언스 파크, 수목원 까지의 거리는 역에서 내려 도보로 이용하기에 먼 거리이기 때문에 구운역 설치가 편의성을 도모하는 데에 합리적이라 생각됩니다.
4. 소외되었던 구운동 개발의 필요성
매번 선거 때마다 올라오는 공통적인 공약이 구운역 설치 및 서수원 개발입니다.
실질적으로 이를 실행시키려 노력하는 국회의원 및 공직자가 없다는 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물론 쉬운일은 아니겠지만 수원시에서 적극 노력해주신다면 지금처럼 수원시가 주목 받을 때 더욱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운동 주민들의 불편함에 호소하여 민심을 얻었다면, 이제는 구운역 설치 및 서수원 개발을 시행해 구운동 주민들이 보낸 믿음과 신뢰에 응답해주시길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