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423

수원 꼭 필요한 지하철 3호선

지역
수원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2.04~2020.03.05
청원인
Naver-sd**
조회수
2,442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도민의 고충을 위하여 업무에 힘써주시는 도지사님 이하 도청 공무원 여러분 감사 드립니다.

현재 수서역세권 개발로 현재 서울시에서 지하철 3호선 수서 차량기지를 이전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 이전에 관하여 지역 발전과 좀더 효율적인 경제 효과에 대하여 청원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수서차량기지 이전 도시 수원을 요청합니다.

- 수원은 인구가 100만명이 넘는 대도시로 경기도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 수원인구수가 많고 서울로 접근하는 하루 인구 또한 너무 많습니다.
- 출,퇴근 시간일때 분당선 만차로 수원역에서 출발하여 서울로 가기위한 유동인구가 너무 많으며, 이렇게 협소한 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게되면 사고 및 재해에 너무 취약합니다. 그로인한 유동인구 분산 인프라가 형성 되어야 합니다.
- 수원에서 서울 강남으로 가는 버스는 3007,3002 배차간격이 출,퇴근시 10분 이내로 운행 됨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앞유리에 메달려가야 하는 아찔한 상황도 아직도 많이 벌어 지고 있습니다. 2층 버스가 도입이 되었지만 수요와 공급의 편차가 아직도 많으며 유동인구 분산 인프라가 꼭 필요합니다.

수원에 차량기지 위치는 남수원 곡반지구 혹은 병점이남을 요청드립니다.
- 차량기지가 들어오려면 충분한 토지가 확보가 되어야 합니다.
- 수원은 좁은 땅에 북쪽으로는 광교와 많이 발달한 동수원, 곧 공사가 시작될 신분당선 서수원이 있습니다.
남수원은 수원 공군의 위치로 인하여, 아직 개발이 되지 않은 토지가 많이 있습니다. 수원시 버스종점 또한 남쪽에 분산 되어 있습니다.
- 만일 3호선이 1) 광교중앙역 - 아주대 후문 - 신매탄 사거리 - 영통구청 - 권선 지하차도 사거리 종점
2) 광교중앙역 - 아주대 후문 - 신매탄 사거리 - 영통구청 - 권선 지하차도 사거리 - 병점역(1호선)
이렇게 구성이 되어 진다면, 경제적인 효과가 클것으로 판단됩니다.
근) 수원터미널 에서 출발하는 서울행 버스는 출퇴근시 만차로 출발합니다. (배차10 이내) 그에 따른 인구 분산의 효과 및 경제적 효과가 기대됩니다.

지도에 따라 노선을 그려보았을시 가장 합당하며, 기대효과가 클 것으로 생각하여 이렇게 청원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분야에서 실무를 보시는 공무원분들의 정밀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