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내용
1. 인접 주거지
전철이나 GTX의 경우 인접한 위치에 밀도있는 주거지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GTX는 기본적으로 출퇴근용도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GTX 역을 봐도 인접지역에 주거지가 많은데 유독 마석역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마석역 부근에 비록 앞으로 하이시티를 짓는다고는 하지만 마석역 주변에 주거지가 많이 들어오기가 어려운 구조입니다. 이에 비하여 위 그림의 빨간 원 부분 주변을 보면 왼쪽으로는 녹촌리 아파트 단지, 위쪽으로 마석 아파트 단지, 아래쪽으로는 창현 아파트 단지가 받쳐주고 있어서 주변에 주거지가 풍부합니다. 인접 지역에 주거지가 많으면 도보로 이동하는 사람들도 많게 되며 이에 따라 상업지구가 크게 형성되고 역 주변의 교통 정체도 줄어듭니다.
2. 버스와의 연계성
위 그림의 굵은 화살표처럼 화도읍에서 평내호평, 서울 쪽으로 나가는 버스는 모두 신마석사거리를 지납니다. 따라서 일부러 전철역을 경유라게 하려고 버스 노선을 불합리하게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화도읍 어디에서나 버스를 이용해 빙 돌아가지 않고 화도역에 도착할 수 있어서 연계성이 매우 좋습니다. 지금 마석역의 위치는 화도읍의 버스 노선까지 불합리하게 만들 수 있는 영향력(예를 들면 빙 돌아가게 하거나 좁고 꽉 막힌 길을 가게 하는 것 등)을 가지고 있어서 화도읍의 전체적인 대중교통이 합리화, 체계화되는 데 방해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도역의 경우에는 신마석사거리를 중심으로 위쪽, 아래쪽, 왼쪽 등에 하나씩 셔틀버스를 운행시키면 많은 주민들이 쉽게 역에 도달하게 할 수 있어서 매우 효율적입니다.
3. 마석역 주변의 도로와 땅이 좁음
마석역에 버스나 자가용을 통해 접근할 때 보통 보라색 원 안의 매우 좁고 막히는 길을 가야만 하기 때문에 교통 체증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아예 역 이용을 기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결국 접근성이 이렇게 떨어지다 보니 6호선, 9호선, GTX 등을 마석역으로 끌어오더라도 그 효과가 크게 반감되어 버리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이 불편한 결과 이용 인구가 적다는 이유로 이러한 전철을 끌어오기 어렵게 된다는 악순환이 있습니다.
마석역 주변에는 땅도 여유가 없어서 평내호평역 주변과 같은 중심 상업지구가 들어서기도 어렵고 결국 시골 동네같은 인상만을 주게 됩니다. 주차장이 큰 것도 아니고 길도 좁고 막혀서 자가용으로 역에 가는 것도 불편이 많습니다.
4. 외지인들에게 부정적 인식을 심어줌
요즘 부동산 관련 서적을 보면 남양주 이야기도 있고 그 중에 화도읍 얘기도 있는데, 한결같이 마석역 위치가 구석에 있어서 발전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주입니다. 즉, 화도읍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주된 요인으로 마석역의 위치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나무위키 같은 데서도 이 점을 지적하고 있으며, 이런 글을 외지인들이 읽으면 화도읍을 높게 평가하기는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본문 이미지
5. 한시라도 빨리 결정해서 추진해야
현재도 마석역 주변 아파트에 입주 예정인 사람들은 화도역을 적극 반대하는 것으로 보이며,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가면 갈수록 화도역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구조이므로 GTX 본격 건설 전에 신속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ㅡㅡㅡㅡ
마석은 계획도시가 아닌 난개발로 인해 신도시처럼 집값이나 인프라,교통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서울 접근성,아이키우기 위한 주변환경,다소 저평가된 집값등 매력 요소들이 많습니다.
이번 GTX-B 예타통과를 계기로 더욱 발전되기를 바라면서 지역발전에 대한 의견을 드립니다.
현재 천마산역,마석역 위치는 쌩뚱맞은게 사실이며, 모두들 역 위치를 이전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향후 3기신도시 개발되어 마석 까지 발전시 천마산역,마석역이 창현 사거리쪽(마석 푸르지오앞)으로 이전이 되고, 다음 역을 월산지구 쪽으로 하나 신설하여 땅덩어리가 넓은 월산부영 아파트 주변 쪽을 신도시급으로 개발해야 마석이랑 월산지구랑 합쳐져 신도시 급으로 발전이 될수 있습니다. 마석은 창현지구를 기준으로 지속 발전을 시키고 개발이 쉬운 월산지구를 발전시켜야 호평이상으로 개발시킬수 있는 계획을 세울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마석은 계획도시가 아닌 난개발로 신도시급 개발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물론 전문가 분들이 계시겠지만 지역인구가 많다보니, 다른 의견들이 많아 계획이 산으로가는 상황이 생기 는거 같습니다. 앞으로 향후 발전을 위해 옳은 방향으로 추진 부탁드립니다
ㅡㅡㅡ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곳으로 역사 위치를 바꾸자는 의견으로 보입니다. 그래야만 역 주변으로 유동인구가 많아져 경제도 교통도 생활환경도 더욱 좋아지겠죠.
ㅡㅡㅡ
마석역 들어올때는 마석역 위치를 타이어가게와 기존 마석역을 가지고 논의 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때 무슨 이유인지 기존 마석역 위치가 아닌 산성마을입구쪽 가까이로 결정되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때는 제생각에도 타이어가게 위치가 좋은데 부지선정이 어려워 지금에 마석역 위치가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결과
버스 노선이 마석역을 거쳐가 정작 마석에 사는 사람들은 매우 불편한 상황이고
모든 교통정책 포커스가 잠실 청량리 등 서울로가는 교통정책만 집중!!
화도읍만을 위한 교통정책은 30-40분에 한번오는 효율 없는 버스와
그노선또한 서울로 가기위한 정류장을 거쳐가 결국 버스타나 걸어가나 비슷한 시간으로 화도읍이 동서남북 발전없이 단절된 느낌이 듭니다.
ㅡㅡㅡㅡ
현재 마석에 많은 신축아파트들이 공급되거나 계획되고 있습니다
이는 창현아파트단지입구교차로 사거리를 중심으로 동서남북축으로 개발이 이뤄지고 있고 경춘로와 비룡로가 도로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화도지역에 많은 사람이 GTX-B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화도가 GTX 노선의 최대수혜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제 기본계획수립과 설계까지 지속적은 역사 이전 요구를 통해 화도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방금 떠오른 생각인데 경춘선 및 gtx노선을 마석시가화지역은 지하화하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기존 마석역과 기존 철로부는 건물은 타용도로 활용하고 지상부는 마석시장과 연계한
시민을 위한 광장으로 조성이 되면 마석에 대한 미래가 크게 변하지 않을까 싶네요
ㅡㅡ
마석역은 유모차끌고 어떻게 가야하나요..인도가 중간중간 끊겨서 유모차끌고 갓길로 다녔어요~;
아파트밀집지역 중심가엔 왜 마석역이 존재하지않는건지.
마석 인구가 가장많은데 역이용수가 적은건..정말 문제가득한게 아닐까요?ㅠㅠ 마석도 아기키우기 좋은 교통편리한곳..소외받지않는 정말 당당한 도시(?)가 되길 바랍니다...
마석으로 이사왔다고하니 지인들이 이야기했습니다.
왜 마석같은 곳으로 이사를 갔어? Gtx가 들어온데도
마석은 시골깡촌취급합니다;;;;이제 이런말들보다;;;마석에 살아서 좋겠다 나도마석가고싶다.. 이런 답변듣고싶어요^^;
꼭 힘써주세요!
늘 안보이는곳에서 힘써주심에 항상 크게 응원드립니다..
ㅡㅡㅡㅡ
마석역 위치가 변하지 않는 이상 어떤 정책을 펴도 효과가 없을거같습니다.
주변 지인분들 다 그렇게 이야기합니다.
ㅡㅡ
마석역과 천마산역 이용자에 비해 위치선정에 문제가 있지 않나 합니다. 사전에 타당성 조사를 할텐데 왜 저리 만들어 놓았는지...지금도 중간정도에 신설역이 들어오면 훨씬더 많은 사람이 이용에 편리함을 느끼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타지역에서도 이와 비슷한 경우로 역사이의 거리가 짧은 중간역이 있습니다. 선례가 없는 부분이 아니므로 신중한 검토후 중간역 설치를 추진해 주시길 바랍니다.
ㅡㅡ
현재의 마석역의 위치는 너무 불편합니다. 화도체육센터근처 사거리쪽에 있어야 할것 같은데 주택가가 별로 없는 생뚱맞은곳에 위치해 아침마다 사람들이 자가용을 이용해 역까지 내려줘서 출퇴근을 시키고 다시 집으로 가고 있네요..역을 하나 더 만들어 주세요..너무 힘드네요ㅠㅠ
남양주에서 제일 많이 사람들이 사는데 교통은 정말 불편합니다. 여기를 떠나지 않게 교통문제 좀 해결 부탁드립니다
ㅡㅡㅡㅡ
마석이란 동네로 이사와서 놀란것은 대중교통의 불편함, 특히 역의 접근성이 매우 좋지 않다는 점입니다. 저 혼자 걸어가거나 버스를 타고 가기에도 힘든데, 아이동반할경우 차라리 택시타고 평내호평역으로 갑니다. 마석 살고 역이 있음에도 다른동네 지하철역을 이용한다는 것은 매우 슬픈일이죠. gtx가 되어도 역의 접근성을 높이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점은 유모차를 끌고 다니기에 길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길이 중간에 없어진다거나 보도블럭이 울퉁불퉁하거나 경사가 너무 가파르거나 등등...
연말이라 도로 공사를 많이 하던데 인도 보수공사도 부탁드립니다.
ㅡㅡㅡ
마석에 아픈 손가락 마석역.. 위치를 변경하려면 어려울테니
출구를 지화하여 다양하게 만들어주신다면
이용률이 올라가지 않을까요??
ㅡㅡㅡ
.마석역 이용이 어려워 전 매일 두 아이들을 자차로 역까지 픽업하는 중인 돼요. 역이 있으면 뭐 합니까?!주민 편의는 뒤로한 채 무용지물인 걸요.지역이 발전하려면 대중교통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생각인데 주민 편의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마석역은 개선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ㅡㅡㅡ
대한민국 어느역이 마석역저럼 이용하기에 불편한 역이 있겠습니까? 마석은 이제 남영주에서 인구가 많은곳 임에도 불구하고 발달도 안되었고 역마저도 불편하고 이용하고싶지 않은곳에 위치해 있으므로
마석역의 이용을 대체할수있는 덕소역처럼 마을버스연계 방법 및 엘리베이터신설 , 역사를 넓히고 역사를 한곳을 신설해주셨으면 합니다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하고 영화도 편하게 볼수있는 곳 역과연게 방향도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띵 !!!!
ㅡㅡㅡ
마석은 땅도 넓고 개발하게되면 정말 숨겨진 진주같은곳이라 보는데 간혹 일부사람들이 시골이라고 무시할때 너무속상하네요 그리고 역에서 멀다고 그지역은 아니라하고 ㅠ너무속상합니다
마석역 개선도 지역발전위해 절실합니다 무빙워크 여러곳의출입구 신설하여 수요가 많은 아파트입주민들이 다니기 쉽게 개선 부탁드립니다 지하상가같은것도 개발은 어떨지요
예를들어 의정부 부평등은 지하상가도 아주넓고 크게 되어있어서 출입하기가 접근도가 너무 좋거든요 상권도 살구요~다니기편하게 되어있어요ㅠ
마석도 역 개선 부탁드립니다 ㅠㅠ더불어 앞으로 gtx 까지 들어오려면 현재 마석역은 개선사항이 너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사를 더 넓게해서 추가증진시키는 방안 부탁드립니다
화도인구 12만인데 마석이 발전되어 남양주 동북권까지 가치상승하길 바랍니다 더불어 경춘ㅡ분당 6호선 9호선까지 화도로 꼭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희에게 제일 중요한부분인데요
마석에 꼭 세무서 유치 되어서 낙후된 시골이미지 마석이 탈바꿈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부디 마석발전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의원님을 언제나 믿습니다
하나하나 해내주시는 의원님 ~너무든든하고 믿음직스럽습니다
넘치는 카리스마로 마석 화도등 앞으로도 부탁드릴게요^^
ㅡㅡㅡ
현재 남양주시 인구수 12만명으로 인구수 1위 화도.수동지역
앞으로도 유휴토지가 많아서..총20~30만명까지도 수용가능.예상이 되며..주변 건축허가 예정부지가 수없이 많습니다.
그에 비해 마석역을 그 많은 지역주민들이 이용하기에는 터무니없이 불편합니다
언제까지 수수방관만 하고 있어야 합니까?
마석역5일장 방향으로..마석역 출입구 신설,승강장도 5일장 방향으로 길게 연장해서 설치방안,무빙워크,엘레베이터 설치등..동선을 최소화해서
노약자,장애인,임산부,유모차이용등...
앞으로 마석역이.. 4개열차 시종착역으로서 제대로 이용할 수 있게 중장기적으로도 [마석역 개선안]이 절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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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역 정말 말도 안되는 위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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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역 위치가 너무 애매해서 인근 주거단지 이용접근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역입구 개선되어 (무빙워크 신설등)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있게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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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도사랑 조응천국회의원님 블로그등등에서 위의 글이나 댓글 들은 펌해서
여러의견 적어보았습니다.
위의 의견처럼 이전까지는 아니더라도
원래의 마석역자리에 신마석역신설요구 합니다.
원래생겼어야 할 위치에 다시만들어주세요.
주거지밀집지역입니다.
화도의 거의 모든 시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장님들의 욕심으로 잘 못 정해진 마석역의위치
지금이라도 개선시겨서
고통받는
화도인들을 위하여힘써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전철이나 GTX의 경우 인접한 위치에 밀도있는 주거지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GTX는 기본적으로 출퇴근용도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GTX 역을 봐도 인접지역에 주거지가 많은데 유독 마석역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마석역 부근에 비록 앞으로 하이시티를 짓는다고는 하지만 마석역 주변에 주거지가 많이 들어오기가 어려운 구조입니다. 이에 비하여 위 그림의 빨간 원 부분 주변을 보면 왼쪽으로는 녹촌리 아파트 단지, 위쪽으로 마석 아파트 단지, 아래쪽으로는 창현 아파트 단지가 받쳐주고 있어서 주변에 주거지가 풍부합니다. 인접 지역에 주거지가 많으면 도보로 이동하는 사람들도 많게 되며 이에 따라 상업지구가 크게 형성되고 역 주변의 교통 정체도 줄어듭니다.
2. 버스와의 연계성
위 그림의 굵은 화살표처럼 화도읍에서 평내호평, 서울 쪽으로 나가는 버스는 모두 신마석사거리를 지납니다. 따라서 일부러 전철역을 경유라게 하려고 버스 노선을 불합리하게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화도읍 어디에서나 버스를 이용해 빙 돌아가지 않고 화도역에 도착할 수 있어서 연계성이 매우 좋습니다. 지금 마석역의 위치는 화도읍의 버스 노선까지 불합리하게 만들 수 있는 영향력(예를 들면 빙 돌아가게 하거나 좁고 꽉 막힌 길을 가게 하는 것 등)을 가지고 있어서 화도읍의 전체적인 대중교통이 합리화, 체계화되는 데 방해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도역의 경우에는 신마석사거리를 중심으로 위쪽, 아래쪽, 왼쪽 등에 하나씩 셔틀버스를 운행시키면 많은 주민들이 쉽게 역에 도달하게 할 수 있어서 매우 효율적입니다.
3. 마석역 주변의 도로와 땅이 좁음
마석역에 버스나 자가용을 통해 접근할 때 보통 보라색 원 안의 매우 좁고 막히는 길을 가야만 하기 때문에 교통 체증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아예 역 이용을 기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결국 접근성이 이렇게 떨어지다 보니 6호선, 9호선, GTX 등을 마석역으로 끌어오더라도 그 효과가 크게 반감되어 버리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이 불편한 결과 이용 인구가 적다는 이유로 이러한 전철을 끌어오기 어렵게 된다는 악순환이 있습니다.
마석역 주변에는 땅도 여유가 없어서 평내호평역 주변과 같은 중심 상업지구가 들어서기도 어렵고 결국 시골 동네같은 인상만을 주게 됩니다. 주차장이 큰 것도 아니고 길도 좁고 막혀서 자가용으로 역에 가는 것도 불편이 많습니다.
4. 외지인들에게 부정적 인식을 심어줌
요즘 부동산 관련 서적을 보면 남양주 이야기도 있고 그 중에 화도읍 얘기도 있는데, 한결같이 마석역 위치가 구석에 있어서 발전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주입니다. 즉, 화도읍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주된 요인으로 마석역의 위치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나무위키 같은 데서도 이 점을 지적하고 있으며, 이런 글을 외지인들이 읽으면 화도읍을 높게 평가하기는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본문 이미지
5. 한시라도 빨리 결정해서 추진해야
현재도 마석역 주변 아파트에 입주 예정인 사람들은 화도역을 적극 반대하는 것으로 보이며,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가면 갈수록 화도역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구조이므로 GTX 본격 건설 전에 신속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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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은 계획도시가 아닌 난개발로 인해 신도시처럼 집값이나 인프라,교통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서울 접근성,아이키우기 위한 주변환경,다소 저평가된 집값등 매력 요소들이 많습니다.
이번 GTX-B 예타통과를 계기로 더욱 발전되기를 바라면서 지역발전에 대한 의견을 드립니다.
현재 천마산역,마석역 위치는 쌩뚱맞은게 사실이며, 모두들 역 위치를 이전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향후 3기신도시 개발되어 마석 까지 발전시 천마산역,마석역이 창현 사거리쪽(마석 푸르지오앞)으로 이전이 되고, 다음 역을 월산지구 쪽으로 하나 신설하여 땅덩어리가 넓은 월산부영 아파트 주변 쪽을 신도시급으로 개발해야 마석이랑 월산지구랑 합쳐져 신도시 급으로 발전이 될수 있습니다. 마석은 창현지구를 기준으로 지속 발전을 시키고 개발이 쉬운 월산지구를 발전시켜야 호평이상으로 개발시킬수 있는 계획을 세울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마석은 계획도시가 아닌 난개발로 신도시급 개발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물론 전문가 분들이 계시겠지만 지역인구가 많다보니, 다른 의견들이 많아 계획이 산으로가는 상황이 생기 는거 같습니다. 앞으로 향후 발전을 위해 옳은 방향으로 추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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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곳으로 역사 위치를 바꾸자는 의견으로 보입니다. 그래야만 역 주변으로 유동인구가 많아져 경제도 교통도 생활환경도 더욱 좋아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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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역 들어올때는 마석역 위치를 타이어가게와 기존 마석역을 가지고 논의 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때 무슨 이유인지 기존 마석역 위치가 아닌 산성마을입구쪽 가까이로 결정되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때는 제생각에도 타이어가게 위치가 좋은데 부지선정이 어려워 지금에 마석역 위치가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결과
버스 노선이 마석역을 거쳐가 정작 마석에 사는 사람들은 매우 불편한 상황이고
모든 교통정책 포커스가 잠실 청량리 등 서울로가는 교통정책만 집중!!
화도읍만을 위한 교통정책은 30-40분에 한번오는 효율 없는 버스와
그노선또한 서울로 가기위한 정류장을 거쳐가 결국 버스타나 걸어가나 비슷한 시간으로 화도읍이 동서남북 발전없이 단절된 느낌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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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마석에 많은 신축아파트들이 공급되거나 계획되고 있습니다
이는 창현아파트단지입구교차로 사거리를 중심으로 동서남북축으로 개발이 이뤄지고 있고 경춘로와 비룡로가 도로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화도지역에 많은 사람이 GTX-B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화도가 GTX 노선의 최대수혜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제 기본계획수립과 설계까지 지속적은 역사 이전 요구를 통해 화도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방금 떠오른 생각인데 경춘선 및 gtx노선을 마석시가화지역은 지하화하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기존 마석역과 기존 철로부는 건물은 타용도로 활용하고 지상부는 마석시장과 연계한
시민을 위한 광장으로 조성이 되면 마석에 대한 미래가 크게 변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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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역은 유모차끌고 어떻게 가야하나요..인도가 중간중간 끊겨서 유모차끌고 갓길로 다녔어요~;
아파트밀집지역 중심가엔 왜 마석역이 존재하지않는건지.
마석 인구가 가장많은데 역이용수가 적은건..정말 문제가득한게 아닐까요?ㅠㅠ 마석도 아기키우기 좋은 교통편리한곳..소외받지않는 정말 당당한 도시(?)가 되길 바랍니다...
마석으로 이사왔다고하니 지인들이 이야기했습니다.
왜 마석같은 곳으로 이사를 갔어? Gtx가 들어온데도
마석은 시골깡촌취급합니다;;;;이제 이런말들보다;;;마석에 살아서 좋겠다 나도마석가고싶다.. 이런 답변듣고싶어요^^;
꼭 힘써주세요!
늘 안보이는곳에서 힘써주심에 항상 크게 응원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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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역 위치가 변하지 않는 이상 어떤 정책을 펴도 효과가 없을거같습니다.
주변 지인분들 다 그렇게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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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역과 천마산역 이용자에 비해 위치선정에 문제가 있지 않나 합니다. 사전에 타당성 조사를 할텐데 왜 저리 만들어 놓았는지...지금도 중간정도에 신설역이 들어오면 훨씬더 많은 사람이 이용에 편리함을 느끼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타지역에서도 이와 비슷한 경우로 역사이의 거리가 짧은 중간역이 있습니다. 선례가 없는 부분이 아니므로 신중한 검토후 중간역 설치를 추진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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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마석역의 위치는 너무 불편합니다. 화도체육센터근처 사거리쪽에 있어야 할것 같은데 주택가가 별로 없는 생뚱맞은곳에 위치해 아침마다 사람들이 자가용을 이용해 역까지 내려줘서 출퇴근을 시키고 다시 집으로 가고 있네요..역을 하나 더 만들어 주세요..너무 힘드네요ㅠㅠ
남양주에서 제일 많이 사람들이 사는데 교통은 정말 불편합니다. 여기를 떠나지 않게 교통문제 좀 해결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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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이란 동네로 이사와서 놀란것은 대중교통의 불편함, 특히 역의 접근성이 매우 좋지 않다는 점입니다. 저 혼자 걸어가거나 버스를 타고 가기에도 힘든데, 아이동반할경우 차라리 택시타고 평내호평역으로 갑니다. 마석 살고 역이 있음에도 다른동네 지하철역을 이용한다는 것은 매우 슬픈일이죠. gtx가 되어도 역의 접근성을 높이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점은 유모차를 끌고 다니기에 길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길이 중간에 없어진다거나 보도블럭이 울퉁불퉁하거나 경사가 너무 가파르거나 등등...
연말이라 도로 공사를 많이 하던데 인도 보수공사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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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에 아픈 손가락 마석역.. 위치를 변경하려면 어려울테니
출구를 지화하여 다양하게 만들어주신다면
이용률이 올라가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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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역 이용이 어려워 전 매일 두 아이들을 자차로 역까지 픽업하는 중인 돼요. 역이 있으면 뭐 합니까?!주민 편의는 뒤로한 채 무용지물인 걸요.지역이 발전하려면 대중교통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생각인데 주민 편의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마석역은 개선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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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어느역이 마석역저럼 이용하기에 불편한 역이 있겠습니까? 마석은 이제 남영주에서 인구가 많은곳 임에도 불구하고 발달도 안되었고 역마저도 불편하고 이용하고싶지 않은곳에 위치해 있으므로
마석역의 이용을 대체할수있는 덕소역처럼 마을버스연계 방법 및 엘리베이터신설 , 역사를 넓히고 역사를 한곳을 신설해주셨으면 합니다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하고 영화도 편하게 볼수있는 곳 역과연게 방향도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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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은 땅도 넓고 개발하게되면 정말 숨겨진 진주같은곳이라 보는데 간혹 일부사람들이 시골이라고 무시할때 너무속상하네요 그리고 역에서 멀다고 그지역은 아니라하고 ㅠ너무속상합니다
마석역 개선도 지역발전위해 절실합니다 무빙워크 여러곳의출입구 신설하여 수요가 많은 아파트입주민들이 다니기 쉽게 개선 부탁드립니다 지하상가같은것도 개발은 어떨지요
예를들어 의정부 부평등은 지하상가도 아주넓고 크게 되어있어서 출입하기가 접근도가 너무 좋거든요 상권도 살구요~다니기편하게 되어있어요ㅠ
마석도 역 개선 부탁드립니다 ㅠㅠ더불어 앞으로 gtx 까지 들어오려면 현재 마석역은 개선사항이 너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사를 더 넓게해서 추가증진시키는 방안 부탁드립니다
화도인구 12만인데 마석이 발전되어 남양주 동북권까지 가치상승하길 바랍니다 더불어 경춘ㅡ분당 6호선 9호선까지 화도로 꼭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희에게 제일 중요한부분인데요
마석에 꼭 세무서 유치 되어서 낙후된 시골이미지 마석이 탈바꿈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부디 마석발전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의원님을 언제나 믿습니다
하나하나 해내주시는 의원님 ~너무든든하고 믿음직스럽습니다
넘치는 카리스마로 마석 화도등 앞으로도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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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남양주시 인구수 12만명으로 인구수 1위 화도.수동지역
앞으로도 유휴토지가 많아서..총20~30만명까지도 수용가능.예상이 되며..주변 건축허가 예정부지가 수없이 많습니다.
그에 비해 마석역을 그 많은 지역주민들이 이용하기에는 터무니없이 불편합니다
언제까지 수수방관만 하고 있어야 합니까?
마석역5일장 방향으로..마석역 출입구 신설,승강장도 5일장 방향으로 길게 연장해서 설치방안,무빙워크,엘레베이터 설치등..동선을 최소화해서
노약자,장애인,임산부,유모차이용등...
앞으로 마석역이.. 4개열차 시종착역으로서 제대로 이용할 수 있게 중장기적으로도 [마석역 개선안]이 절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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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역 정말 말도 안되는 위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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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석역 위치가 너무 애매해서 인근 주거단지 이용접근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역입구 개선되어 (무빙워크 신설등)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있게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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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도사랑 조응천국회의원님 블로그등등에서 위의 글이나 댓글 들은 펌해서
여러의견 적어보았습니다.
위의 의견처럼 이전까지는 아니더라도
원래의 마석역자리에 신마석역신설요구 합니다.
원래생겼어야 할 위치에 다시만들어주세요.
주거지밀집지역입니다.
화도의 거의 모든 시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장님들의 욕심으로 잘 못 정해진 마석역의위치
지금이라도 개선시겨서
고통받는
화도인들을 위하여힘써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