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지하철 3호선 대화-덕이-운정1-운정2의 직선화 노선으로 조속히 착공하여 개통시켜 주세요!

지역
파주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19.12.31~2020.01.30
청원인
Naver-양**
조회수
39

청원내용

지난 5월 23일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광역교통망이 매우 열악한 경기서북부 2기 신도시인 운정신도시와 고양시 덕이지구의 광역교통망 개선대책으로 발표하고 지난 2016년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도 이미 반영된 지하철 3호선(일산선) 운정신도시 연장의 미래로 직선화 노선(대화~덕이~운정1~운정2)으로 조속히 착공하여 개통시켜 주실것을 요청합니다.

현재 파주 운정신도시와 인근 고양시 덕이지구 주민들은 지하철도 없는 대중교통 불편 문제로 주민들이 매일같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고 운정신도시는 현재 운정신도시 3지구 약 4만세대의 분양예정 공동주택들이 많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3기 신도시 이전에 정부에서 교통이 열악한 2기 운정신도시와 덕이지구에 지하철 3호선을 연장하여 추진하겠다고 발표하였는데 청와대와 정부에서 이번만큼은 베드타운으로 오래전 전락한 운정신도시와 덕이지구 주민들을 두번 죽이지 말고 약속대로 조속히 확정하여 착공 및 개통시켜 주실것을 간곡히 요청합니다.

3기 신도시에 대한 발표 및 지하철 3호선 운정신도시 연장 사업을 신속 추진한다고 국토부 장관이 직접 언급하여 발표한 내용이니 본 민원내용을 힘없고 애꿏은 파주시로 이송시키지 말고 국토부에서 직접 민원답변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