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5

모현읍에 전철역이 생길수 있도록 4차 철도 구축망 계획에 반영하여 조속히 건설해 주십시요.

지역
용인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19.10.03~2019.11.02
청원인
Facebook-허**
조회수
165

청원내용

1. 모현읍은 용인시 중에서도 가장 낙후된 지역입니다. 수도권 2500만 시민들의 식수원으로 맑은 물을 공급하기 위해, 모현읍은 수도권 중에서도 가장 많은 규제를 받는 지역입니다. `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 `자연보전권역`, `농지규제` 등 규제들만 8가지가 넘습니다.
<특별한 규제에는 특별한 혜택이 있어야 한다>>는 경기도의 정책기조에 따라서 당연히 우리 모현읍 지역주민은 전철을 탈 권리가 있습니다.


2. 우리 모현읍은 국내 최대 테마파크 에버랜드와, 자연휴양림이 인근에 있고, 약 만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있는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있으며 인근에 한국외국어고 등이 있습니다. 또한 성남시와 광주시의 경계지역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너무 많습니다. 많은 유동인구에 비해 도로 노선은 적고, 대중교통의 불편함으로 더욱 교통여건이 취약해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유동인구가 이용하고 용인의 관광명소의 연결지역이며,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위치한 모현읍은 전철이 반드시 필요한 지역입니다.



3. 용인시2035 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모현읍은 <모현포곡 문화관광벨리>로 지정되어 포곡,모현 문화관광복합도시 조성에 꼭 필요한 것은 모현읍의 전철 유치입니다. 더우기 각종 수도권규제로 상대적으로 저평가, 난개발로 인한 모현읍의 지역경제가 정체되었다고 봅니다. 문화관광을 에버랜드 연계 관광과 체험, 휴양등의 모든 인프라가 모현읍에 있기에 내국인 뿐만 아니라 한 해에 천만명이 넘는 외국인 관광객 수요로 경제 발전의 가치는 어마어마합니다. 대중교통의 불편함으로 인해 자칫 문화관광 복합도시 건설에 걸림돌이 될 까 심히 우려스럽습니다. 전철 유치로 인해 우리 모현읍이 지역발전과 경제발전으로 세계적인 테마파크와 세계적인 축제를 유치하는 문화관광도시로 재평가되어 국가경쟁력 강화와 지역균형발전이라는 대의에 이바지 할수 있도록 전철역을 조속히 건설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