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안산 시민시장 문제

지역
안산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19.09.01~2019.10.01
청원인
Kakao-종**
조회수
36

청원내용

시민시장 오일장 폐지/이전 요청

시민시장 오일장 폐지 바랍니다. 도심 한복판에 조화도 이루지 못하는 재래시장이 자리하며 평소 시장으로서의 역할도 하지 못한채 십수년간 주변 시민들의 주거환경을 침해해왔습니다.
주변 재건축과 발맞추어 주변 주거환경 개선과 도시재생의 일환으로 시장의 오일장 폐지와 함께 이전을 요청 드립니다. 시장 외곽으로만 점포가 열려있고 안쪽으로는 문을 열지 않은 곳이 대부분입니다. 시장으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으며 매우 근접한 거리에 라성시장이 있기에 시민시장이 지금의 위치에서 존속할 이유가 없습니다. 시민시장 최근접에서 생활하고 있는 시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불법주차, 오물투기, 시장이용객들의 공원 조경회손, 소음, 주취자고성방가, 노점상인들의 말도 안돠는 생존권보장 시위 등 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의 주거환경 침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시민시장의 오일장 폐지를 우선 조치해 주시고 나아가 시민시장의 철거를 요청 하는바입니다.

또한 시장 이용객들의 불법주차로 많은 애로사항을 겪고 있습니다. 초지시장로 불법주차로 주택 진입로 주출입구 입출차 시 시야확보가 되지 않아 사고위험에 노출되있습니다. 단속. 견인조치 바랍니다.

상기와 같은 문제로 주변 시민들은 재건축이 이루어 지기 전 부터 재건축이 완료된 현재까지 오랜 기간동안 고통을 받아오며 살고 있습니다. 같은 문제로 몇년째 안산시에 민원을 넣고 있지만 안산시의 소극적인 대응으로 현재와 같은 문제로 확대된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노점상인들이 노점을 허가 하라며 시장주변을 애워 쌓고 대규모 집회로 시민들에게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안산시에서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문제를 경기도에서 적극 개입해 해결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또한 안산시 공무원과 상인회와의 유착관계 또한 철처지 감사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리며 시민들의 고충을 나태하게 처리하고 있는 관련부서 담당자들의 직무유기 또한 처벌해 주십시요.
안산 시민시장은 안산시 소유의 땅으로 안산도시공사에서 관리 책임이 있음에도 상인회에 관리를 위임하고 재대로된 관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의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단호한 처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