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7

풍무동 한화유로메트로 1단지 아파트는 풍무동 주민센타입니까?

지역
김포
분야
도시·주택
청원기간
2019.08.09~2019.09.08
청원인
Naver-정**
조회수
143

청원내용

2014년에 완공되었고 2019년에 입주자대표모임이 처음 생겨난 한화유로메트로 1단지 동대표입니다.
며칠전에 풍무동 주민센타 직원 차량이 경비실에 의해 출입이 통제되자 우리는 여기 주차를 하는 사람들이라고 당당하게 말했다는 겁니다. 이게 뭔일인가 싶어 알아보니 주민센타측에서 2016년 12월에 직원들 차량 20대에 대한 주차를 협조부탁 드립니다라는 공문을 보냈고 2017년 1월에 협조드립니다라는 당시 관리소장의 한줄 답변이 갔더군요. 여기에 대한 서류는 주민센타측에 요구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희 아파트 관리소장은 3-4차례 이상 변경이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사이 이 사실을 알고 있는 관리소 직원이나 동주민은 없었던거지요.
주민센타측은 통장을 맡고있는 현재 동대표 1명을 통해 아파트 상황을 체크하고 있었던것같습니다.
주차 문제가 생긴 바로 그날 그 동대표로부터 관리소장에게 전화가 와서 통과시키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합니다.
올해 저희 아파트는 주차 문제가 심각해져서 기존에 있던 쏘카 차량도 빼면서까지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자 노력중인 상태였고 도대체 왜 주차 공간이 부족한지 이해가 안되서 차량 전수조사를 하려고 준비중인 상태였습니다.
유독 통장일을 맡고 있던 그 동대표의 반대로 전수조사가 하반기로 밀려나고 있던 시점이라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기도했습니다.
그사이 위 사실이 밝혀지면서 저희 동대표들과 입주민들은 경악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개인들의 재산인 아파트가, 왜 동사무소측의 이런 허술하고 일방적인 직원들 명단과 차량번호가 첨부된 협조 공문을 받아야합니까? 부당한 거래가 있었을까요?
정 부득이한 상황이었으면 협조기간도 명시하고 앞으로 어떻게 대책을 갖고있는지 정도는 밝혀야하는게 정상아닙니까?
적어도 1년에 1회씩 정도는 위 협조에 대해 의견 정도는 개진해와야 정상아닙니까?
아무도 모르는 4년 전 관리소장이 보낸 "협조해드리겠습니다"라는 말은 도대체 무슨 위력이 있으며 어느때까지 유효한겁니까?
1단지 주차시설이 주민센타를 위해 존재하는 겁니까?
유로메트로 1단지가 동사무소입니까?
1-2명도 아닌 20명의 차량을 협조라니요! 미치지않고서야 이게 가능합니까?
공무원의 지위는 주차난이 심각한 대한민국에서 예외랍니까?
국가기관인 주민센타측의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다면 당사자와 정당한 계약을 통해 응당한 댓가를 지불하고 주차권리를 갖는게 사유재산이 보호되는 나라에서 당연한거 아닙니까?
공무원이면 개인차량을 3년이 넘는 기간을 공짜로 개인 소유지에 주차해도 됩니까? 이건 명백한 공권력의 남용이라고 밖에는 볼수가 없네요.
3년이 넘는 시간동안 주민센타측은 뭐했답니까? 직원들의 주차공간을 확보했어야 마땅한거 아닙니까?
당연히 주민들께 피해를 입히면서 권리를 남용한거 아닌가요?
주민센타측 배선숙 사무장은 휴가중이라고 하고 배정민 주무관이라는 분은 아파트 관리소장이 협조한 건이니 별문제 안된다는 투로 얘기하네요.
김포시청에서 운영하는 공무원 부조리센타측 장석우 감시관님과도 통화했는데 모두 한결같이 공무원들의 입장을 이해할 뿐이네요. 이제부터 주차 안하면 되는거 아니냐, 뭘 이런것까지 신고하느냐는 식입니다.
저희 아파트가 주민센타 직원들 주차건을 모르고 있었다는게 잘못이란 말처럼 들려 더 화가 났습니다.
공무원들이 몰래 저질러 놓은 일들을 두 눈 부릅뜨고 찾아내야하는게 주민들의 일입니까?
진짜 공무원들은 신의 아들인가 봅니다.

풍무동 주민센타는 주민들의 민원을 해결하며 불편함없이 거주하게 하기위해 존재하는거 아닙니까?
이렇게 불편한 상황을 초래하고서는 사과 한마디없이 무단으로 사용하게 된 주차공간에 대한 해결책은 제시하지않고 당당하기만 합니다.
관리소장이 그런 협조문에 대해 허가할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도 아닌것을 주민센타측 공무원들은 정말 몰랐을까요?

저희 동대표 일동은 김포시 풍무동 주민센타측이 저희 아파트 주자장을 무단으로 사용했다고밖에 생각할 수가 없고 이에 주차장 사용기간을 산정해서 개인별 주차요금을 정산해 한화유로메트로 1단지 관리사무소측 계좌로 입금처리하여 주실것을 청원드립니다.
이번일을 계기로 개인 사유재산에 대해 협조라는 미명하에 명확하지않은 공문 한장으로 얼머무리려는 공무원들의 기본 태도가 달라지기를 기대해봅니다.
혹여 주차비에 대한 뇌물적 성격이나 공무원들의 횡령까지는 제가 감히 말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 의심이 들긴 합니다. 저만 그럴까요?
개인편의를 봐주며 개인편의를 부탁하는게 부조리한 공무원들 사회 아닙니까?
그래서 더더욱이 사유재산에 대해 '협조' 라는 말은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사태로 매사에 엄격해지는 경기도 공무원들로 거듭나길 기대해봅니다.
경기도 도청은 엄정하게 문제를 살펴보시고 빠르고 신속한 해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