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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텔 관리비 문제

지역
고양
분야
도시·주택
청원기간
2019.02.22~2019.03.24
청원인
Kakao-ta**
조회수
72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경기도민의 한 시민으로서 제발 부탁인데 오피스텔의 관리비 문제 좀 빠른 시간 안에 해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피스텔의 경우 공동주택관리법이 아닌 집합건물법의 적용을 받고 있고 그래서 행정기관에서도 관여할 수 있는 방법의 한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고 있고 또 경기도지사님께서 오피스텔 관리비 문제에 대해 개선을 위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계신다는 것도 언론매체를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피스텔 관리비와 관련한 문제가 비단 최근의 문제가 아닌 것은 모두가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청원 드리는 것은 불합리하고 부적절한 관리 문제를 모두가 인식하고 있고 또 개선의 의지도 가지고 계신 이 시점에,
반드시 그리고 가급적 빠르게 해결해 주시길 부탁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아니면 또다시 이런 이슈가 흐지부지 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삼송역 근처에 한 오피스텔에 입주했는데,
차량 출입 관리도 하지 않고, 사람에 대한 입출입 관리도 하지 않고, 그렇다고 청소를 하지도 않는 이런 상황에서 입주민들에게 관리비는 엄청난 금액을 청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게다가 관리비 고지서는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틀리게 계산한 것 투성입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에 대해서 관리실에 항의하면 차량 출입시스템 고장나면 밤에 문 열어줘야 해서 하기 싫고, 사람 입출입 관리는 입주율이 70%는 넘어야 한다하고, 복도나 계단에 방치되어 있던 쓰레기는 입주 2달 동안 치워지지도 않고...
이렇게 근무에 대해서는 태만이면서(일하시는 분들 급여때문에 뭐라하고 싶진 않지만) 급여는 월 500만원/인씩 청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고지서는 청구된 금액이 틀려도 찾아가서 항의하면 그냥 단순 실수라고 하고...그럼 제대로 보지 않으면 그냥 내야하나요?
게다가 관리실 실수로 고지서를 수정해서 납부일이 지나면 연체료 청구하고....
정말 상식적이지 않아서 고양시에 이사 온 것 자체를 후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제발 부탁인데, 많이 바쁘시겠지만 이런 아주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 관심 가져주시고 그래서 기초와 기본이 바로 선 고양시, 경기도, 더 나아가서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