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20

죽전1동 국공립 어린이집 신설 및 따복하우스 건설 중단 요청

청원대상지역
용인
청원분야
가족·보건·복지
청원기간
2019.01.29~2019.02.28
청원인
Naver-지**
조회수
175

청원내용

유치원 대란이 심한 요즘, 부모들이 맘편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 신설을 적극 청원드립니다.

죽전1동 인구수는 59,411명, 20,646가구로 수지구에서 인구수가 가장 많은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 국공립 어린이집 수는, 단 한개 입니다. 수지구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총 3개 있으며,
2개소는 수지구청과 신봉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수지구는 타 지역보다 시립어린이집이 많이 부족하여 보육시설 확충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인근 성남시는 인구수가 95만명에 국공립 어린이집 수가 64개소입니다.
용인시는 인구수가 103만명이나 국공립 어린이집 수는 성남시의 절반 수준인 35개소 뿐입니다. 이는 용인시 소재 어린이집의 5% 정도 수준입니다.

용인시장님의 공략 중 임산부 및 맞벌이 부부 서비스 강화 / 공립유치원 조기 개원 지원 / 맞벌이 부부 온종일 엄마품 돌봄 체계 구축 이 실현 되기 위해선 안전하고 마음 편하게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이 가장 우선시 되야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죽전1동 체육공원과 퍼스트하임 앞 경기도부지에 따복 주택 계획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공원을 끼고 있는 이 좋은 공간에 주차공간도 턱없이 모자란 따복하우스 개발보다는 죽전 주민들에게 시급한
사안인 국공립 어린이집 신설이 우선시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용인시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개발이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해 주시길 바라며, 사람이 우선인 용인시의 시민들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 신설을 적극 검토해주시길 청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