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73

지축역-서울 간 교통편 증설(증편)

지역
고양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2.12.23~2023.01.22
청원인
Naver-유**
조회수
459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지축에 거주하며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으로서, 교통 인프라가 너무나 부족하여 이렇게 청원드립니다.

1. 지축역에서 서울 방향으로 가는 버스가 턱없이 부족하여 버스 증설 및 증편 요청드립니다.

현재 지축에서 서울로 가는 교통편은 3호선 오금행(또는 수서행)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지난 경복궁역 단체 시위가 있거나 금일 12/23 발생한 무악재역 화재 같은 사고로
운행이 장시간 지연될 경우, 대체할 수 있는 교통편이 전무한 상황입니다. 출근 시간이라 택시도 잡히지 않아 재개가 언제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마음 졸이며 회사에 연락을 돌리는 수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2. 서울에서 지축역으로 들어가는 지하철도 일찍 끊기고 대화행 열차 수가 적습니다. 서울에서 지축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구파발역과 1정거장 차이임에도 불구하고) 대화행 열차를 기다렸다가 타야 합니다.
또한 대화행 막차를 타려면 직장인 구로에서 23:20분 경에는 열차를 타야 하며 만에 하나 놓치는 경우 막차 시간이 더 늦은 구파발행을 타고
구파발역까지 와 배차간격이 긴 버스를 기다리거나 택시를 타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마저도 거리가 짧아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축은 서울에서 제일 가까운 고양시이지만 고양시 그 어느지역보다도 교통편이 부족하고 불편한 실정입니다. 지축에 계속해서 아파트단지와 상가, 생활편의시설들이 들어서고 있기에 이런 불편함을 겪는 도민이 저뿐만이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경기도지사님, 도청 직원 분들, 꼭 지축-서울 간 교통 인프라 확충하여 출퇴근 시간 불편함이 없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