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817

3호선 수지 연장 및 수서기지창 이전 부지 마련

지역
용인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1.07.03~2021.08.02
청원인
Kakao-전**
조회수
3,285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수지에 약 15년째 거주하는 한 주민입니다. 지하철 3호선 서수지 연장은 계획은 이번에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계획은 언급조차 없습니다.
서수지 시민들 매번 분노합니다. 도대체 언제까지 기다리고 참아야합니까? 가만히 있는 사이 서수지권 교통은 너무나 나빠지고 있습니다.
지하철 3호선이 연장되어야 하는 첫번째 이유는 첫째 현재 용인과 서울을 연결하는 용서고속도로의 심각한 교통 정체로 수지 및 경기 남부 시민들의 출퇴근이 매우 어렵습니다. 갈수록 막히는 용서고속도로,출근할때 매우 불편합니다. 두번째로 향후 용서고속도로 주변에 공동주택 개발로 약 7만세대 정도가 증가할 예정이고, 동탄지역이 개발 및 오산 용인 고속도로 개통시에는 교통 정체가 더욱 심화 될 것입니다.
세번째로 지하철 3호선 연장은 단순히 수지 주민들을 위한것이 아닌 경기 남부지역 전체 주민들을 위한 교통복지 뿐만 아니라 경제성도 입증되었습니다. (수서 차량기지 이전 시 B/C값 1.12~1.27, 존치 시 0.74~0.84)
수지로 이어지는 3호선 연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성복동,신봉동,상현동을 비롯해 수지 주민들의 간절한 바램이 실현될 수 있도록, 서수지권의 극심한 교통난을 해결해 주실 수 있도록 간절히 촉구합니다.
또한 전제조건인 수서기지창 이전문제도 수원,용인,성남 지자체에서 기지창 부지를 확보해 주실것을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