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2

반정 아이파크 5단지 아파트 월패드 및 발코니 확장비 민원

지역
화성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1.05.31~2021.06.30
청원인
Naver-hw**
조회수
128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12월 생애 최초로 분양을 통해 저만의 보금자리를 갖게된 반정아이파크 5단지 예비 입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아무리 이해하려고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 현대산업의 행태에 대해 민원을 제기하고자 합나다.

1. 신형 월패드 광고 후 구형 월패드로 바꿔치기 꼼수
: 저는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조이휠이 장착된 최신버전의 월패드가 장착된다는 공고모집을 보았고 홍보동영상에서는 최신의 모델을 장착했다고 해서 같은 종류라 생각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델하우스 공개도 짧게 하였고 그마저도 계약서 쓰기 전엔 날짜가 맞지 않으면 관람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모델하우스엔 구형 월패드를 장착하는 꼼수를 쓴듯하여 이에 대해 이의 제기를하자 홈페이지가 오류라며 사과문 한 장 올리곤 어떠한 설명도 없음에 분개하여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고자 민원제기를 합니다.

2. 인근 동일 아파트와 2배 가까이 차이나는 발코니 비용 : 암묵적으로 발코니 확장을 강요하데 이어(저는 확장을안할 생각이었으나 확장을 하지 않으면 도저히 방으로서의 구실을 할 수 없도록 설계한 점 및 저희집이 발코니 확장을 하지 않으면 아랫집이 우물천장을 할 수 없다며 은근히 확장을 종용하는 듯한 심리적 압박으로 확장을 선택함) 모든 건축 자재가 동일함에도 불구하고 왜 2배의 확장비를 내야하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땅값이 싸 수원보다 분양가를 낮추어 분양함으로써 오는 비용의 차이를 발코니 확장비로 상쇄하려는 의도로 밖에 이해되지 않습니다... 대기업의 횡포로부터 억울하게 손해보는 소비자가 없도록 이 부분에 대해 반드시 조사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