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형평성있는 도로기능을 확보하라!

지역
성남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1.02.14~2021.03.16
청원인
Kakao-.***
조회수
62

청원내용

위치:
우성플라자와 시범우성아파트219동 앞 일방통행로.

사유:
동 구간은 돌마로에서 신호체계에 의한 진입구간 임.
일방통행로 2차로 구간 횡단보도 및 양방향에 불법주차로 인하여 돌마로 주 도로에서 신호를 받고 진입하기가 매우 혼잡 함.
보행자 안전확보및 빈번한 접촉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실정 임.

재요청 내용 :
똑같은 도로구조인 반대편 시범현대420동 앞에서 효자촌 현대아파트방향 진입하는 구간에는 불법주정차단속 CCTV가 설치운영되고 있는 바, 같은 방법으로 동 구간에도 불법주정차 단속CCTV 를 설치 도로기능을 확보해 줄 것을 수년동안 수차례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방치하고 있는 것은 직무유기라고 생각 함.


재 요청합니다!!!!!!!!!!
동 구간에 대한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설치를 하여 강력한 단속으로 보행자와 차량의 안전한 통행을 확보하고 도로기능을 확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 내용에 대하여 답변으로 주민의견 수렴을 거쳐야한다. 예산마련을 해야 한다는등 수년 동안 반복하는 답변이다!

도로기능은 수많은 운전자가 부담하는 세금으로 유지관리하는 것이고, 그를 집행하는 자치단체장은 운전자와 보행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차로와 보행로를안전하게 확보해 도로의 기능을 확보해 주어야 한다!

그런데 운전자와 보행자가 차량운행상 안전사고가
상존하는 지역에 도로기능을 저해하는 불법주차를
하지못하도록 동일한 구간 효자촌 현대APT 진입구간처럼 CCTV를 설치하여 도로기능을 확보하라는데무슨 주민의견을 수렴해서 안전시설을 설치한다는것인가!

똑같은 도로구조로 되어있는 효자촌 현대아파트 구간도 설치할 때, 주민의견을수렴해서 설치했다면 그 내용을 공개하시기 바랍니다!

구조적인 것을 알고 있는데 앵무새 답변하듯이 또 넘어가려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형평성에 맞는 일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요구합니다!

동 지역은 똑같은 효자촌 현대아파트 진입로 처럼 효자촌에서 신호를 받고 진입하는 일방통행로다.
수시로 일방통행로를 무시하고 역주행하는 차량도 빈번한 곳으로 불법주정차 단속 CCTV를 설치하여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상존하는 곳으로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로기능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사고 발생시 모든 책임은 우리 시에 있을 것이며, 똑같은 답변으로 또 일관한다면 도와 중앙정부에 우리시정을 개선해 줄 것을 요청하겠습니다.
첨부 파일
처리기관 정보
상세내용 접기
처리기관
경기도 성남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경제교통과)
처리기관 접수번호
2AA-2102-0200506
접수일
2021-02-05 11:45:24
담당자(연락처)
신세영 (031-729-7448)
처리예정일
2021-02-17 23:59:59
※ 민원처리기간은 최종 민원 처리기관의 접수일로부터 보통 7일 또는 14 일입니다. (해당 민원을 처리하는 소관 법령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답변 내용
답변일
2021-02-10 16:30:04
처리결과(답변내용)
1.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신고하신 시범우성아파트 219동 앞 일방통행로는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평일 07:00-22:00(순회), 토·일·공휴일 09:00-18:00(단속 요청 시) 단속요원이 현장 단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해주신 불편사항은 현장단속 공무원에게 잘 전달하여 불편함을 덜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불법주정차 단속용 CCTV 설치는 인근 거주 주민 의견수렴과 예산 편성이 요구되는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3.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분당구청 주차관리팀(031-729-7444)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


동 건에 대하여 동지역과 같은 도로구조의 인근 도로에 설치한 것처럼 똑같이 형평성있게 처리할 것을 요청할 적마다 검토하겠다는 말 뿐,
수 년동안 성남시 분당구에서는 앵무새가 있는 듯 예산확보와 주민의견을 수렴해야 한다는 등 똑같은 말로만 일관하고 있습니다!
도로기능을 확보해 달라는데 무슨 주민의견 수렴을 하겠다는 것인가!

동 건에 대하여 우리 도에서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도에서 형평성있게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