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카카오택시 기사님들에 카카오갑질! 고발합니다.

지역
평택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10.13~2020.11.12
청원인
Naver-파**
조회수
53

청원내용

존경하는 이재명지사님과 도청 관계자님들께 평택에서 개인택시하는 도민으로써 카카오의 갑질! 만행에 대해서 글을 올립니다..

카카오는 택시호출사업에 뛰어들 당시에 택시기사들에게 한시적으로 콜비를 받지 않고 활성화시에 콜비를 받아서 사업자들의 수익에 부합하게 한다고 했던것으로 압니다..하지만

수년이 지나도록 카톡콜이쩡착화되고 활성화 돼지만 콜비! 징수는 아예없고 돼려 050유료 전화 (초당1.8원)를 기사들이 반강제적으로 사용토록해서 우리 기사들에게 일명: 삥뜯기! 라고 ~우리기사들은 이렇게 부릅니다.. 카카오는 삥! 뜯어가면서 기사들이 항 이하자! 하는 소리가 그것은 손님을 위해 일부러 * 유료안심 전화*를 도입한것이고 자기네들과는 무관하다고 합니다..하지만 이말은 그들의 백번 속보이는 거짓말! 입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도 콜! 택시들은 모든 정보가 손님들에게 100%로 인적사항이 다 공개 되어져 있습니다.. 그런데도 유료 050안심전화 사용이 필요 합니까!? 택시기사들이 날강도 도둑도 아니고서야 어찌! 자기 신상정보를 100% 손님에게 공개하고서 날강도짓을 한단 말입니카?..

그런데도 불구하고 대답할말이 없는 카카오 답변은 궁색한 변명뿐이고 정확한 답변조차 안합니다..
콜택시 기사들 이라면 누구나 다! 손님 전화번호 주고받고 위치확인 해서 가는것이 올바른 콜택시 시스템 입니다..그래서 손님과 전화로 소통하고 안전운행 하는데 카카오는 그렇지 않습니다 어떻게든 전국의 14만대 기사들에게 유료050전화를 통해 손님과 소통하도록 해서 유료통신료 착취를 통해 손님과 연결 되도록 만들어 답답한 기사님들이 손님과 반강제적으로 자동전화해서 유료로 통화합니다..

예로..손님의 위치가 정확히 모르다보니 전화로 하다보면 대화시간이 다..돈으로 초당1.8원씩 올라가서 050사업자와 카카오택시 앱 에서 유착하여 폭리를 취하는 것입니다.. 콜비를 받지 못하게 하고 유료전화 에서 중간 폭리를 택시기사들에게 취하는 구조인겁니다..이러한 망조! 시스템으로 기사들을 길들이고 제재하고 손님과 통화차단으로 손님이 패널티를 부과하게 만드는 구조 이다보니, 기사들이 종이나 머슴취급하는 구조로 카카오는 저희 택시기사들을 부려먹고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것을 경기도청에 이재명지사님! 에거 간곡히 현재 상황을 두서없이 무식한 택시기사 지만 답답하고 열받고 억울해서 올립니다..

제발 이기회에 카카오택시 앱 기사용택시앱 점검과 그들의 악행을 멈춰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평택의 택시기사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