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171

주거지역 내 축구장, 족구장 결사반대 !!

지역
수원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9.23~2020.10.23
청원인
Naver-h9**
조회수
3,996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수원시 권선구 주민입니다. 수원시의 졸속행정에 대한 축구장, 족구장 신설 결사반대 청원을 올리고자 하오니 이를 널리 알려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수원시는 2년전 수원아이파크시티
주민들의 가장 큰 염원인 중학교 설립부지(권선동 1339번지)에 몰래 포크레인을 들여와 족구장을 짓는다고 시끄럽게 하더니 이번에는 축구장/족구장/테니스장 건설을 주민들에게 한번의 공지나 설명회도 없이 또 몰래 추진하시네요.

입주시기에 약속되었던 편의시설들은 약속이행되지않고있는 시점에서
공군부지(권선동 225번지,R1)의 축구장 건설계획소식을 최근답변받았습니다.
설마했는데 실제로 들어서네요.
그것도 이번달부터 기초공사가
들어간다고합니다!

그리고 왜 이런일을 실질적으로 살고있는 주민들에게는
한마디 공지나 설명도 없고,

지역의원님들 또한 사전에
인지하셨을텐데 왜 주민들의 의견청취를 안하시나요?
미래형도시학교 설립한다고
주민들 대표들은 모아놓고서 자랑인듯 설명하면서
이런 중대한 사안은 왜 숨기시나요?

정말 기가찰노릇입니다!!!

1. 영통 영흥공원, 망포 어린이교통공원에서 두차례나 무산된 축구장 신설을 왜 아이파크시티에 하시나요??

영흥공원 부지에는 번듯한 실내체육관이 들어서고,
망포 어린이 교통공원에는 200대 수용이 가능한 주차장이 계획되어 있었으나 주민들의 반대민원으로 무산되었습니다.

허나, 이 곳에는 주차장 계획조차 없으며 주거밀집지역의 주차난, 교통문제는 고스란히 입주민들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2. 7000여 세대의 대규모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번듯한 체육시설하나 없는 실정에 공군부지에 군장병들과 축구협회만의 운동시설을 만들어 준다는게 이치에 맞지 않습니다.
국방부 소유 부지라 아이들의 학교 등하교와 직장인들의 출퇴근를 위한 통행로를 요청해도 불가하다는 답변만 하시더니, 어떻게 일부 운동협회를 위한 곳은 되었지요?

국방부와 MOU체결하면 주변 아파트에는 알릴 필요가 없는 것인가요?


3. 해당 체육시설에 대한 주체자는 누구입니까?
아파트 단지내에 특정인들을 위한 축구시설로 인해 주차문제, 야간소음, 빛공해 문제를 야기함에 있어 아이파크시티 입주민으로써 결사 반대합니다.

해당부지 근거리에 유치원,초등학교,고등학교가 있으며, 2023년에는 유초중 통합학교가 개교예정입니다.
외부인들의 출입으로 인한 아이들의 안전은 어떻게 책임 지실 건가요?

주차장 없는 축구장, 족구장 이용객들로 인해 안전사고는 이미 예견되어있습니다.

주민들은 이대로 직접적인 피해를 받는데 지역구 의원님들께서는 이 축구장 건립을 찬성하시는 것입니까?

해당부지가 왜 축구협회를 위한 부지로 거론되는지, 이미 어려운 난관이
많음을 언론뉴스에도 보도된 바 있는데 지역주민들 몰래 5,200평의 부지에 누구를 위한 축구장,족구장을 건립하고자 하십니까

과연 이 시설들이 주민을 위한 시설이 맞습니까, 아님 어떤 단체만을 위한 것입니까?

주민이 필요로하는 통학로 개설/ 미개발 부지(상업용지, 근린시설용지, 공공청사용지, 의료시설용지)
개발은 전무하고, 항상 기피시설만 들어오려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의원님들과 높으신 분들께서 이러한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 살펴주시어 주민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먼저 고려해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주민들 또한 모두가 알 수 있도록 널리 공유해주십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