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4

교육부 답변 바람. 한 해 동안 어린이 교통사고가 얼마나 발생되고 있는지 아시나요? 안전!! 매교초 설립의 이유입니다

지역
수원
분야
교육·취업
청원기간
2020.08.22~2020.09.21
청원인
Kakao-임**
조회수
72

청원내용

경기도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아파트 입주예정자입니다. 교육부에서는, 본 민원글을 정독하시고, 답변 바랍니다.

한해동안 어린이 교통사고가 얼마나 발생되고 있는지 아시나요??

교육부에서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서 검토 중인 중장기적 대책안에 대해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린이 안전 환경 조성은 정부합동 과제로 관계 부처 간 협의 및 대책을 세우고 계실것 같아서 이미 알고 계신 내용이라 생각되지만 어린이 교통사고 현황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2019년 한 해 동안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는 총 11,054건이 발생하여 부상자 14,115명, 안타깝게도 28명이 사망했습니다.

어린이 교통 사고 사망자 28명 중 20명은 보행 중 사고로 사망했으며 어린이 교통 사고 사망자의 71.4%를 차지했습니다.

어린이 보호 구역 내 교통 사고는 총 567건의 사고가 발생했고 589명의 부상자, 6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아무리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보호구역에 무인단속장비, 신호등을 설치하고 관련 법을 강화하더라도 어린이 교통 사고를 막을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어린이 교통 사고를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도로를 횡단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분양된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옆 매교초(가칭)의 경우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아이들의 통학로 안전이 확보되기 때문에 저를 포함한 모든 학부모들이 분양을 받고 기뻐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2020년 정기 1차 중앙투자심사에서 부적정 판정으로 인해 그 기쁨이 산산조각 났습니다.

매교초가 없을 시 권선초로 배정받게 되는데 권선초 부근은 2018년 보행 어린이 사고 다발지역으로 선정될 정도로 안전 상 취약한 곳이기 때문에 많은 학부모들은 입주가 2년 정도 남아 있는데도 벌써부터 걱정에 잠을 설칠 정도입니다.



어찌 세종시만 초등학교가 계속 신설되고 있는것입니까? 세종시만 특혜가 있다고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교육의 평등권을 주시고, 나라에서 저출산문제 해소를 위해 출산을 장려하였다면, 교육부도 그에 맞게 행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안전!! 매교초 설립의 이유입니다.

부디 교육부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최우선적으로 검토해 주시길 바라며 그 일환으로써 매교초 신설에 올바른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교육부가 답변에 성의가 없거나, 매교초 설립에 있어 부당한 심사가 이루어 진다면, 우리의 단체행동(민원)은 계속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