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깨끗하고 평화로운 김포, 풍무동에 평화를 되찾아주세요. (풍무역 2번출구 앞 위험한 불법 노점을 철거해주세요)

지역
김포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8.20~2020.09.19
청원인
Naver-김**
조회수
39

청원내용

안녕하십니까?
김포 풍무동에 살고있는 주민입니다.

풍무동은 최근 많은 개발이 되고 있고, 이마트 트레이더스 김포점이 입점되어 있어 김포, 부천, 인천, 고양시까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동네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과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 매우 우수한 상권이 형성되어 인근 상가의 입지도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런 우수한 환경속에 최근 도로 경관과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노점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통행에 불편을 주고 주변 상권의 입지를 떨어트리며, LPG 가스 등으로 인해 보행자에게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한두달 전에는 임시 설치물(포차)가 들어서니 옥수수 장사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주부터는 떡볶이 등 분식장사를 하는 곳까지 생겼습니다.
이들은 법보다 밥이라며 노점상의 생명, 생계라는 이름하에 불법 장사를 하며, 남에게 명백한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시청에 여러번 문의하였지만 처리예정이라고만 답변받고 불법행위에 대한 조속한 조치가 이루어 지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우회전 차선에 봉고차(시위용)가 세워져 있고 보도블럭에 차량이 올라와있고 시위 그룹이 떼지어 밤새 현장을 지키고
도로위 차량의 안전과 보행자의 안전 모두 위협 받는 이 상황에서 한시빨리 조치가 되야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동네에 살고 있는 주민이 불매를 통해 해결해야하는것이 아니라 시에서, 도에서 직접 나서서 버젓히 이루어지고 있는 범법행위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는 최근 주민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로 조회수 9,000건, 댓글 140건, 좋아요 36개를 받은 글입니다.
https://cafe.naver.com/columbusrealty/110700

단순한 노점상이 아닌 김포 전체에 퍼져있는 노점형태로 이재명 도지사님께서 계곡 불법 점유를 해결하신것처럼
이사건 또한 동일한 이유, 문제임에 틀림없는 만큼 반드시 해결해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리겠습니다.

깨끗하고 평화로운 김포, 풍무동에 평화를 되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최근 6월 주민들은 재차 수원시가 약속한 "망포지구 등의 사업완료 이전 교통 정체 대책 마련"의 이행촉구와 “권곡사거리 분당지선 연장선 신속 착공 “민원 서명에 5,027명이 동의를 해주었고,
이에 수원시 민원답변 내용은 "도로건설관리계획 수립용역"을 통하여 신호주기 및 횡단보도 위치 변경, 도류화 등 검토하겠다는 (거시적인 아닌 미시적인 대책 )답변을 받았습니다.
대다수 주민들은 수원시가 제시한 상기 대책으로는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할 수 없다고 판단下

현재 타당성 조사 추진중인 "분당(권선)지선 연장선 권곡사거리역, 수원터미널역 " 신속히 착공을 상급기관인 경기도에 재차 요청드립니다.
(이 구간은 현재 서울/수원역/ 동탄/오산 등 경계선을 연결하는 핵심 축 구간이기도 합니다)

향후 입주물량경우 곡반정동 하늘채 Apt (3,236 세대 )내년 입주예정 / 망포동 아이파크,캐슬 3단지(664세대) 입주예정
/ 반정동 캐슬 분양 등 들어서는 물량만 1만세대가 넘습니다 .
(언론에서는 망포지구는 향후 6지구까지 개발 예정이라고도 합니다)

주민들은 그 동안 교통난 근본대책 해결책 요구를 위해 여러 차례 민원과 간담회를 요청했고
주민 서명부를 여러 차례 수원시 및 의회에 제출하는 등 주민으로서의 기본 권리를 찾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젠 관련부서에서 성의 있게 답변을 할 차례라고 봅니다.

참고로 최근 분당선 지선 관련 해당기관 답변 내용 첨언합니다.
○「분당선 지선 타당성 조사 용역」은 2020년 9월까지 추진 중 있으며, 향후 사업타당성 등이 확보시 상급기관에 건의할 계획입니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분당선 지선’ 신규노선 사업을 건의(2019.11.)하였으며, 국토교통부에서는 신규사업에 대한 검토와 전문가 및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한 뒤,
공청회 등 행정 절차와 철도산업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1년 상반기 중 최종 확정·고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아울러, 분당선 지선 전철노선은 향후 상급기관(국토교통부, 경기도)과 협의되어야 추진되는 장기적인 사업임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지사님이 늘 강조하신 “공정한 세상”이 우리 지역에도 공정하고 형평성 있게 적용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