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경기도 전체에 해당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형을 어린이들에게도 보급하면 어떨까요?

지역
부천
분야
기타
청원기간
2020.07.20~2020.08.19
청원인
Naver-까**
조회수
55

청원내용

인천처럼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어린이 용돈카드로 보급하는겁니다.
코나아이 플랫폼으로 하다보니 인천은 어린이들용 카드로 점박이물범 카드를 6세~13세 어린이들 용돈카드로 쓰도록 어린이용 디자인을 보급하는데요 경기도도 성남.시흥.김포는 타 기반이니 어쩔수 없더라도 나머지 지역이 코나카드 플랫폼으로 운영하니까 인천처럼 어린이들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도록 어린이 용돈카드로 활용하게 보급했으면 어떨까 합니다.

인천의 지역화폐인 인천e음의 점박이물범카드처럼 우리 시.군을 상징하는 캐릭터 디자인을 담아서 6~13세 어린이들에게도 지역화폐카드로 용돈카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겁니다.

그러면 경기도의 어린이들은 경제 개념도 배우면서 우리 시.군에 소속되어 있다는 자부심도 안겨줄수 있고 우리동네만의 특별한 카드를 갖는다는 든든함도 함께할거고요.
아이들 용돈은 부모님들이 부모님 스마트폰으로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서 넣어주고 어린이들은 거의 우리 시.군을 벗어날 일이 거의 없을테니까 경기도의 어린이들까지 같이 지역화폐 사용 고객으로 수용하는겁니다.

경깆지역화폐의 어린이용 캐릭터 디자인까지 도입해서 어린이들도 지역화폐 사용해서 경제개념을 가르치자는 것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린이 권종도 도입했으면 어떨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