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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8808 버스노선 연장해주세요

지역
부천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7.07~2020.08.06
청원인
Naver-리**
조회수
35

청원내용

경기도의 지원으로 신설되어 부천 송내역과 KTX광명역 사이를 운행하는 G8808 노선에 대해 부탁말씀 드립니다

버스의 운행구간이 짧다보니 충분한 수요가 발생되지 않아 새버스를 투입하고도 거의 빈버스로 운행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버스 스스로 수익을 어느정도 창출할 수 있어야 효율적일것 같아 노선 연장을 적극 검토해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1. 부천 내에서의 구간을 연장해주세요
기존구간의 연장으로 상동역까지 운행을 연장해 부천의 수요를 좀 더 흡수하고 나아가 중동IC 나 계양IC를 통해 김포공항까지 연장운행된다면 강서구의 수요도 어느정도 흡수할 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아울러 공항이용객의 수요도 확보할 수 있어 1석 2조의 조건이라고 보여지며 장기적으로 오정동 인근 대장신도시등이 조성되면 노선변경으로 추가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2. 광명역에서 안양, 성남으로의 노선연장을 거의드립니다
안양에서 광명역으로의 대중교통 접근성이 높지 못합니다
기존 구도심과 범계평촌 구간은 3번버스로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분당신도시에서 광명역을 이용하는것도 어렵습니다 분당에서 수서역으로 이동해 SRT를 이용할 수 있지만 SRT가 커버하지 못하는 지역의 수요도 확보할 수 있고 분당에서 안양, 광명, 부천으로 다니는 수요도 상당수 있기에 꼭 광명역만이 아니더라도 기타수요가 창출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광명역 - 충훈터널이용 - 비산사거리 - 종합운동장 - 관양시장- 인덕원역 - 인덕원IT밸리 - 북의왕IC - 성남시청 - 야탑역 - 이매역 - 서현역 - 판교역

이렇게 연장한다면 안양-성남간의 수요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고 분당에서 광명역으로의
접근성도 확보하며 장기적으로 월판선과 GTX-C 노선이 확보되면 그에 따른 수요증가도 기대할 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현재 운행중인 송내역-광명역 구간에 정거장은 단 3개로 운행거리대비 효율성이 너무 낮아 예산이 낭비되고 있는만큼 추가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선연장을 적극 검토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