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09

수원역 주변 집창촌 정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역
수원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19.05.23~2019.06.22
청원인
Naver-시**
조회수
392

청원내용

수원역은 <수원시 도시재생전략 계획>에 근거하여 보면, 도시재생 공간기본구상에 있어서 도심재생중심축에 위치한 중심 중의 중심입니다. 하지만, 219페이지 분량에 달하는 <수원시 도시재생전략 계획> 중 어디에도 수원역 주변의 집창촌 정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도무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화성생활권 도시재생 기본방향에 있어서 수원역은 복합역세권으로써 원도심 상업 역사 문화재생축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시재생전략계획이 2018~2027년까지 계획년도 10년, 그리고 5년마다 재정비 되는 것으로 진행되는데, 수원역 주변의 집창촌 정비는 계획 조차 찾아볼 수 없습니다. 수원역은 수원시 도시재생전략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데, 정작 수원역 주변의 불법적인 성매매의 온상인 집창촌에 대한 정비계획 조차 세워지고 제시되지 않고 있다는 것은 설득력 없는 행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원의 원도심 상업 역사 문화재생축의 중심에서 불법적으로 성매매를 하는 집창촌이 버젓이 영업을 하고 있는데, 단속 및 정비를 하지 않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이에 수원역 주변의 불법적인 성매매의 온상인 집창촌에 대한 구체적인 정비계획을 세우고 제시하여 주시고, 계획에 따라 재정비를 진행하여 주시기를 청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