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54

구운사거리역 설치 청원

지역
수원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6.13~2020.07.13
청원인
Naver-k7**
조회수
313

청원내용

신분당선 구운 사거리역 설치 청원

구운사거리는 율전동과 구운동 및 입북동을 나누고 있고 탑동 및 고색동 지역 방향으로 통하는 대로 이며 서수원 지역의 교통요충지입니다
서수원버스터미널, 대형마트(농협하나로마트 및 서수원 E마트)와 접근성이 매우 좋아서 지하도로 연결이 가능하며 수목원이 소재하고 있고 향후 사이언스 파크 조성 예정지에 바로 입지하고 있습니다.

원래 신분당성 예비 타당성 조사에서도 구운사거리에 구운역이 설치가 가능하도록 설계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근거하여 이번 국회의원 당선자의 공약에서도 구운사거리 위치에 구운 역을 설치 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도지사님께서는 구운사거리 위치가 구운동 및 입북동 율전동 나아가서 탑동지역 주민들의 교통 요지이며 수원시 전체의 이익을 헤아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일부 인근 지역의 이익에 좌지우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지도상 도보로 구운 오거리와 화서역 구간은 도보로 약 1.6KM이며 구운 오거리는 어쩌면 화서역 구간에 들어갑니다.
신분당선 거리도 노선을 보면 강남권 등 혼잡 지역 일부를 제외하면 거의 2km를 다 초과 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서역 인근의 구운동 아파트들은 화서역에 가깝습니다.
구운 오거리에 역사가 생겨서 교통상 편리를 보는 주민은 구운 오거리에서
가까운 일부지역에 한정된다고 봅니다

네이버 지도상 도보로 구운사거리와 화서역 구간이 2.13KM입니다.
신분당선 역사 간의 평균 거리(2.41)를 거의 충족을 하고 있고 만약 구운사거리에 역사가 생기지 않으면 구운 오거리와 구운사거리 간의 거리가 네이버 지도상 도보로 532미터 이며 입북동 및 율전동 등 주민이 도보로 이동하기에 매우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구운사거리역은 탑동(하이마트지역) 및 고색동 지역에서도 신분당선을 이용하기 위하여 탑동 지하차도를 이용하여 신속히 환승할수도 있으나 구운오거리역은 구운사거리를 돌아서 구운오거리로 가거나 아니면 구운중학교 방향으로 돌아서 구운 오거리까지 가는 수고를 해야 합니다.

서수원 버스터미널 및 대형마트(농협하나로 마트 및 서서원이마트)접근성도 구운 오거리는 구운사거리보다 떨어져서 퇴근 후 인근주민이 시장을 보기 위해 구운 오거리에서 내려서 다시 구운사거리 쪽으로 도보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구운 오거리 위치에서는 구운사거리까지의 보행은 인내할 수 있는 거리지만
입북동 및 율전동 등의 지역에서는 보행할 수 있는 한계를 초과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도지사님께서는 이러한 점을 헤아려 구운사거리에 구운사거리역을 설치하여 주실 것을 청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