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3호선

청원대상지역
하남
청원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5.28~2020.06.27
청원인
Naver-38**
조회수
74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불철주야 정말 고생이 많으십니다.

지난 2020년 5월 21일 국토부에서는 당초 예정되었던 오금~감일~교산~하남시청 3호선 연장구간 계획을 다른 종류의 지하철 계획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내용의 발표를 하였습니다. 특히나 이 과정에서 기존에 발표되었던 감일지구 3호선 역사 설치의 건이 추가 계획 초기 단계에서 발표 제외되는 일이 발생되었습니다.

하남 감일지구는 13000세대 수만명의 인구가 들어가게 될 신도시 규모의 서울 근교 택지지구입니다. 서울과 강남의 집값을 잡고 배후도시를 양성하며 국토의 고른 성장을 위한 원칙을 위해서라면, 당연히 감일지구 내 감일역은 설치되어야하며 감일지구가 지하철 계획에서 소외되는 일이 발생되어서는 안됩니다. 특히나 감일지구 B3, B4, B9 등의 공공아파트는 아파트 분양 당시 3호선 감일역 설치를 LH와 하남도시공사에서 여러 차례 공언한바 있으므로 감일지구를 지하철 계획에서 제외한다면 이는 엄연한 분양사기 행위가 될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감일지구에 입주하게 될 주민으로서 저는 정부에서 당초 약속했던 3호선 연장 원안계획을 지켜주시길 요청드립니다. 감일 교산 하남의 3호선 연장은 대광위 차원에서 계획되었고 국토부 장관이 직접 발언하고 약속한 사항으로 이는 철저하게 지켜지는 것이 맞습니다. 이를 부정하는 것은 국토부와 정부 기관에서 국민들을 조롱하고 거짓을 퍼트려 일부 개발업자들과 유착하고 있다는 의심을 살 수밖에 없는 결정입니다.

저를 포함한 하남시민들은 국가가 당초 주민들에게 공언했던 약속이 지켜지는 것을 바라고 원합니다. 이에 이 글귀를 드리며 빠른 시간내 긍정적인 답변을 주실 것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