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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동탄경찰서앞 사거리 트램노선 설치 요망

지역
화성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5.17~2020.06.16
청원인
Kakao-김**
조회수
55

청원내용

*간곡히 바라 옵니다~

□ 내 용

1. 동탄 트램 2단계 노선 합리화요청

□ 배 경

1.검토 요청 합리화 노선은 트램 사업 전체 노선에 영향이 10% 이내로, 트램 사업 진행에 영향이 없음

2.구축된 인프라를 통한 건설비 감소와 이용객 증가를 통한 B/C 확보와 환경 문제등 개선을 통한 원활한 사업 진행에 이바지

3.망 구상 시 고려치 못한 부분을 통한 개선으로 트램 준공 후원활한 운영 및 지자체 재정 건전성 확보

□ 최 초 문 제 점

1. 최초 트램 검토 시 2단계 병점역 연결 구간 관련, 동탄신리천로와동탄1신도시 동탄중앙로를 연결해주는 동탄교(구 미륵교)의 설치 계획과 준공에 대해 최초 트램 구상 유관 부서와 담당자간의 소통 부재로, 동탄교를 반영하지 않은 상태로, 트램 2단계 노선 검토 진행 됨

□ 개선 방향

1. 동탄기흥로와 현재 형성 되어있는 문화디자인 밸리 동탄신리천로의 트램길 그리고 동탄교 활용을 통한 동탄1신도시, 병점역 연결을 통한 사업비 감소, 이용객 확보, 운영상 용이성 확보

□ 개선 효과

1. 포스코 2차, 행복주택, 에일린의 뜰, 중흥S클래스, 중흥테라스 5~7단지, 풍성신미주, 남해오네뜨, 화산건설 테라스, 방교동상가주택 등, 4,500여 세대와 경부고속 직선화 후 착공될 고층 업무용 오피스 빌딩 단지,
주민들이 상시 이용하는 경찰서, 문화 복합 시설, 구청, 동사무소등 관공소, 일반산업단지의 200개 회사 1.5만명의 상주 유동 인구 추가 흡수함으로써 B/C 개선과 추가 경제성확보 가능

2. LH에 의해 조성되어진, 문디밸 단지의 트램길과 동탄교 활용을 통한, 망 노선 진행 시 소요필요한 수백억원의 신규 토목 공사 비용과 보상비 절감을 통한 B/C 개선과 추가 경제성 확보 가능

3. 최초 망 노선 발생하는 기하학적인 트램길의 선형 문제와 설계와 공사 비용 개선과 준공 후 운영 개선

4. 레일마찰로 인한 소음, 분진, 진동 등 환경 편익문제 발생으로 인한 체육공원, 다정마을 요양병원, 동탄10초등학교의 민원 문제와 , 트램길 선형 문제와 스쿨존으로 인한 속도제한 문제 해결로 준공 후 운영 개선

□ 기 타

1. 동탄트램 타당성 증가를 위한 노선 변경 제안

* 사랑합니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