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농협 선불카드 사용되게 해주세요~~

지역
화성
분야
기타
청원기간
2020.05.04~2020.06.03
청원인
Naver-지**
조회수
69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경기도 화성시에서 매장을 운영중인 가맹점주 입니다. 현재 경기 지역화폐 가맹점으로 등록하여 화성페이로는 결제가 잘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농협에서 받은 선불카드는 사용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카드사에 문의를 해보았는데 원칙적으로는 경기지역화폐 가맹점과 선불카드 가맹점은 같아야한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저희매장은 2012년 오픈 이래로 연매출 10억 이상 매출이 일어난적이 한번도 없는 영세 가맹점입니다. 그럼 정확한 자료를 카드사로 변경 요청 하고 싶다고 했으나 경기도에서 자료를 업데이트 해주는 방법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화성시청 소상공인과에도 문의하였으나 경기도 재난지원금 담당부서에 다시 문의하라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하지만 안내받은 전화번호는 응답하지 않습니다.

경기도에서 일괄적으로 자료를 내려주는데 한계가 있다면 가맹점주가 개인적으로 카드사에 요청할 수 있게 해주시면 안될까요? 신용카드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지역화폐, 선불카드 사용가맹점이 일괄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빠른 시정 부탁드리겠습니다.

선불카드를 들고 오셔서 결제를 하려다 안되는 것을 알고 집었던 상품들을 내려놓고 가는 손님들과 농협 선불카드 사용가능점인지 전화로 문의하는 손님들로 난처한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