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지역화폐 가맹점

지역
파주
분야
기타
청원기간
2020.05.01~2020.05.31
청원인
Kakao-황**
조회수
83

청원내용

경기도민 지원금 카드 및 화폐 사용처 뒤죽 박죽 탁상행정의 끝판왕

경기도민 지원금으로 연매출 10억 이하의 매장에서만 사용가능 하다고 쓰여 있다 (예외: 전통시장제외)
도대체 10억매출이 얼마나 대단하다고 생각하는건지 ...

연 10억 매출에도 3~4천 이익이 안나는 매장도 있고 2~3억 매출에도 1~2억 이익인 매장도 있는데 분석도 하기 싫고 일하기도 싫고 무조건 다해줄수는 없으니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매출액 10억으로 참 일 쉽게 하신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업자는 업종,종목이 있는데 종목과 업종에 따라 구분해서 세분화 해야 맞지 않나요??

또한 매출기준이 언제 매출을 말하는건지 파주 봉일천에 새로 오픈한 중.대형 마트는 하루 매출이 6~7천만원이 넘고 주말엔 억대 매출이 나오지만 사용가능하고 또 어떤 단지앞 조그만 마트는 오픈한지 오래 되었고 하루에 담배만 1~2백만원 판매하여 연매출이 10억 넘어 사용할수 없다고합니다. 이게 도민도 돕고 소상공인도 살리는 정책인가요

일부 중대형 사업자들중에는 일부러 신규로 사업자변경해서 지원금 사용처로 만들수도 있겠네요...


신용카드로 지원금을 받고 약국에서 공적마스크 구입했는데 그약국은 10억이 넘어서 지원금으론 구매 불가 신용카드에서 내돈으로 사용했습니다.물론 지원금 없어도 마스크는 사야 되겠지만 마스크도 약국매출 확인하면서 사야되는 지원금이 무슨 ..참 좋습니다. 잘되는 매장 안돼는 매장 확인도 가능하고 .

가서 계산하기 전에 사용가능하지 하나하나 확인해야 하고.

꽁돈이 아니고 내 세금으로 주는 돈인데 나라가 빚을져서 주는것도 내가 내 빚이지...

종목 및 업태에 따른 매출액으로 사용처를 정리 해주시고 신규 사업자라고 무조건 다해주 마시고. 일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