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청원

도정 현안 관련, 30일 동안 5만 명 이상의 도민들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서는
도지사실 및 관련 실국장 등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청원진행중 참여인원 0

대우건설의 비협조적인 태도와 부실공사에 대해 수원시의 관리 감독과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지역
수원
분야
도시·주택
청원기간
2021.04.12~2021.05.12
청원인
Kakao-뽀**
조회수
36

청원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 위치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입주 예정자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KT&G 및 대우건설의 비협조적인 태도와 부실공사에 대해 수원시의 관리 감독과 협조를 요청'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는 2021년 8월 말부터 입주예정으로, 이제 입주가 4개월 정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새집 마련으로 기대에 부풀어 있는 입주민들은 이제 입주를 위한 준비를 하나씩 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지어지고 있는 우리 아파트를 보면서 환호가 아닌 한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 아파트가 원래 계획되고 신고된 대로 부자재를 구입하고 있긴한건지, 비용은 투명하게 제대로 쓰이고 있는건지 의구심이 듭니다.



아파트 주변에서 보아도 울퉁불퉁 칠해진 아파트 외벽과, 기존에 입주예정자와 전국민에게 보여준 모델하우스나 안내 책자에서와는 달리 실제단지내부와 주변에 듬성듬성 금방이라도 부러질 것 같은 볼품없이 가느다란 저렴한 나무들, 미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안전상의 문제가 있어 보이는 단지 상가 위의 실외기 설치 뿐만아니라 수원 시민에게 소중한 휴식처가 되어질 대유평 공원의 부실함 등 이 모든 것들이 분양 당시 높은 분양가로 논란이 되었던 그 유명한 푸르지오가 맞는지, 분양가에 맞는 품질을 갖춘 것이 맞는지 감사와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파트 입예회에서는 이런 입주예정자의 의견을 전달하고 우리의 집이 제대로 잘 지어고 있는지 확인하고자 정중하게 수차례 미팅을 요청하였으나, KT&G와 대우건설은 요청에 제대로 응하고 있지 않을 뿐더라 대우건설 현장소장은 분양이후 부터 지금까지 3년 동안 단 한번도 미팅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우건설은 아파트 공용부/조경 자료 등의 공개 요청도 거절 하고, 보통의 아파트 건설시 이루어지는 조경설명회 등의 진행도 없이 깜깜이 공사를 진행중이며, 입주민의 우려/궁금증/요청에 대해 오히려 불쾌감을 표하고 소통창구를 차단하였습니다. 이는 약 3천세대의 화서역파크 입주예정자 뿐만아니라 수원시를 무시하고 기만하는 행위로 밖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에 입주예정자의 알 권리 뿐만아니라 수원시와 수원시민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수원시의 협조와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임을 필히 인지하여 주시고, KT&G와 대우건설이 기존 계획과는 다르게 수원시와 수원시민을 속이고 저렴한 부자재로 부실한 공사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철저하게 관리 감독하여 주십시오!!!



부디 수원시민의 힘이 되어 주시기를 바라며, 아파트 준공의 최종 책임은 수원시에 있다는 것을 다시한번 명심하여 주시기를 비랍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인원 0

SNS공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