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47

지역 아동센터 운영비 인상 및 환경 개선 지원 요청

지역
의왕
분야
가족·보건·복지
청원기간
2019.04.11~2019.05.11
청원인
Naver-sh**
조회수
297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입니다.
저는 세 아이 엄마 이며 직장인 입니다.
직장을 다니다 보니 믿고 맡길 수 있는 지역 아동센터를 알게 되어 6년째 이용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지역 아동센터 때문에 이사를 못 갈 정도로 정도 들고 너무 좋고 의지가 됩니다.
이렇게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지역 아동센터가 지역 마다 더 활성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건의 내용

1. 지역 아동센터 운영비 인상 요청 : 토요일 의무 교육 및 체험활동, 일일요일 축구교실 까지 운영 하시며 아이들을 돌보시는데 뉴스를 보니 운영비 인상률이 적어 선생님들 임금이 최저임금보다 적다고 보았습니다. 아이들을 사랑으로 돌보시는 센터 선생님들과 센터장님들의 사기 진작과 보람을 위해 운영비 인상을 적극 요청드립니다.!! 30명이 넘는 초, 중, 고 학생들의 건강까지 생각하고 각자 아이들에게 맞는 부족한 영양소를 검사하여 영양제까지 챙겨 먹이십니다. 아이키우는 부모로서 내아이 키우기도 힘든데~ 그 많은 아이들을 정말 내 자식처럼 생각하고 돌봐 주시는 센터장님과 선생님들께 줄수 만 있다면 상이라도 드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2. 아동센터 환경개선비 지원: 아이들이 가정에서 있는시간보다 지역센터에서 생활하는시간이 더 많습니다.
학교 끝나고 부모님이 오기전까지 7시~9시까지 센터에서 돌봄을 합니다.
아이들이 편하고 안정된 곳에서 돌봄을 받을수 있도록 인테리어 등 환경 개선비 지원을 요청합니다.

3. 아동센터 차량 지원 요청: 아이들이 한달에 한번정도 주기적으로 체험 활동을 다닙니다. 여름, 겨울캠프를 갑니다. 그러나 봉고차 3대를 운영 하는데요~사실상 아이들이 많다보니 차량 부족해 보이기도 하고 살짝 오래 되어 부모 입장에서 걱정도 됩니다. 그런데 최근에 차량운행을 도와주시던 선생님(지역센터를 졸업한 졸업생 -졸업후에 센터일을 도와줌)께서 육군 사관학교에 들어가시면서 아이들 체험 활동시 봉고차 2대를 운행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저의 바램은 지역 아동센터에 체험활동지원 차량을 25인승 차량 지원을 요청합니다.
지역 아동센터에 차량 구입해서 지원해 주시면 더 좋겠으나 그것이 힘드시다면 의왕시에서 지역아동센터 지원차량을 구입 체험활동신청시 차량을 대여해 주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지역에 저소득으로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과 부모의 맞벌이로 가정에서 외로운 아이들이 지역아동센터에서 사랑을 받고 관심을 받고 보살핌을 받습니다. 제가 6년동안 지켜본 센터의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집 보단 센터가 좋아서 토요일 의무교육시간이 끝난 오후 시간에도 센터에서 놀며 저녁까지 먹고 집에 돌아가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그렇구요~

우리 아이들과 아이들을 위해 애쓰시는 지역센터 선생님들을 위해~
요청 사항이 꼭 이루 어지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