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7

코로나19로 일자리 잃은 청년들을 지원해주세요.

지역
광명
분야
가족·보건·복지
청원기간
2020.03.11~2020.04.10
청원인
Naver-***
조회수
111

청원내용

코로나19가 대한민국을 비롯해 전세계로 퍼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집단적인 공황 상태에서 발버둥치고 있으며,
좀처럼 종잡을 수 없는 바이러스의 행방으로 인해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며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청년으로서 경기도 도지사님께 요청드립니다.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 범위는 비단 감염자와 감염자 직계 가족 구성원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고객을 잃고 있는 자영업자, 잇따른 행사 취소로 일거리를 잃은 예술인,
직장상사로부터 무기한 휴직 통보를 받은 아르바이트생, 청년 가장으로 부모와 형제자매를 스스로 돌봐야 하는 청년가장,
활동보조인을 고용할 수 없게된 장애인, 모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당사자입니다.
당장 이번 달 월세, 관리비, 휴대폰 요금, 먹거리를 걱정해야 하는 국민은 저 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피해의 범위는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다각화되고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코로나19 피해 예방을 위해 여러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 숙지하고 있습니다.
그 정책에 사회의 소외계층과 사각지대에서 삶을 이어가고자 하는 청년들을 포함시켜주시길 요청드립니다.
코로나19는 전세계의 시민이 함께 책임의식을 갖고 풀어가야할 과제입니다.
훗날 사회의 중심이 될 청년들이 바이러스 앞에서 활력을 잃지 않고 씩씩하게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현재 서울시 청년청에서 진행 중인 "코로나19로 알바 잃은 청년 긴급수당지원"과 같은 정책을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정책을 마련해 주시길 요청드립니다.
코로나18로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