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713

지하철 3호선을 수원 영통구까지 연장해주세요

지역
수원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2.02~2020.03.03
청원인
Naver-Ul**
조회수
14,654

청원내용

수서역세권 개발로 인하여 현재 서울시에서 수서차량기지를 이전하려 하고 있고 경기도 성남시 용인시 수원시에서는 용인서울고속도로의 상습 정체 및 혼잡으로 인하여 지하철 3호선을 수원시 광교중앙역까지 연장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교중앙역을 종착역으로 하지 않고 지역주민과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학생들의 통학권 보장을 위해 광교중앙역 ~ 아주대후문 ~ 신매탄사거리 ~ 영통구청 (효원사거리) ~ 망포역 ~ 경희대 국제캠퍼스 까지 추가 연장을 요청합니다.

추가 요청의 이유 , 효과
1. 아주대후문역은 아주대병원과 매우 가까워 아주대병원 이용객들과 아주대학교 학생들의 통학에 편의를 제공합니다.
2. 신매탄사거리역은 주변의 수많은 아파트단지와 추후 매탄4.5단지 재건축 후 입주시 수만명의 이동권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3. 영통구청역은 삼성전자로 출근하는 경기북부 , 남부권 주민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편을 보장가능하며 삼성전자 본사 일대 교통혼잡으로 인한 지역주민의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영통구청으로 오는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4. 망포역은 현재 분당선이 다니고 있으며 망포,신영통지구 주민들 및 영통 벽적골 등 수만명 주민이 이용하는 유동인구가 많은 역이며 3호선과 환승시 일대에 교통편의를 추가 제공하여 편의의 시너지가 발성합니다.
5. 경희대역은 말 그대로 경희대역.. 경희대학교 학생들의 통학권 보장 및 대중교통 노선이 적어 생활에 불편한 서천지구 지역주민들에게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