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2,046

수원 월드컵 경기장 대관 관련 조사 및 시정 요청

지역
수원
분야
문화·관광·체육
청원기간
2019.09.12~2019.10.12
청원인
Naver-SS**
조회수
5,135

청원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평화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9월 18일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소재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는 <9·18 평화 만국회의 제5주년 기념식>에 스탭으로 재능기부 봉사하고자 네 달 전부터 행사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시민입니다. 오늘은 민족 대 명절을 맞이해서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보내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오후에 불미스러운 소식을 접하게 되어 이렇게 나서게 되었습니다.

제가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이번 행사의 주최인 HWPL은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 협의 지위, 공보국(DGC) 및 서울특별시에 등록된 평화 NGO 단체로서, 2019년 7월 3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수원 월드컵 경기장과 대관 계약을 공식적으로 맺었습니다.
(참고 HWPL 홈페이지 LINK: http://hwpl.kr/ko/whoweare/faq)
그러나 미확인된 무리가 HWPL과 관계없는 허위사실을 주장하며 경기장 대관에 민원을 제기하고 가짜 뉴스 언론 플레이로 경기도청(이재명 도지사)과 수원시 및 수원 월드컵 경기장(이규민 관리재단 사무총장)을 압박하여 취소를 유도하고 있음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또한 보내지도 않은 취소 통보서가 일부 언론사에 공개(유출) 된 것에 대해, 어떻게 공개가 된 것인지 유착이 있는 것은 아닌지, 경기도청의 철저한 조사와 수원 월드컵 경기장 측의 사유 표명을 바라는 바입니다.

또한 방해 무리에 대한 소속 확인과 일방적인 주장에 대한 진위 여부에 대해 확인 없이, 해당 무리와 HWPL 과의 유관 여부 확인 없이 행정처리를 해서는 안 됩니다. 이런 비 공식적인 졸속행정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에 대해서 조속한 시정을 요청드리는 바입니다!

본 행사 준비를 위해 지난 4개월간 각 계 각층에서 모인 수 천명에 달하는 스탭들이 땀을 흘리고 있고, 행사에 들어가는 각종 고가 장비 구비와 집기 렌탈 비용, 공연 비용, 홍보 비용, 경기장 대관 장소와 염두에 둔 호텔 대관 비용 등, 만에 하나 대관이 취소될 경우 예상되는 피해 금액은 약 101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비용 문제도 크지만 국내외 각종 귀빈이 참석하는 행사가 무산될 경우 대한민국 경기도와 수원시와 수원 월드컵 경기장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망신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 망신이 누구의 책임으로 돌아가겠습니까? 이 책임이 적다할 수 있겠습니까?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은 경기도정 슬로건입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민선 7기 도정 핵심가치를 '공정, 평화, 복지'로 밝히고 있고,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 가겠노라고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금번 사안에 대해서도 공정한 행정으로 새로운 경기도가 되고, 공정한 세상이 되기를 모든 도민이 바라고 원할 것입니다.

<9·18 평화 만국회의 제5주년 기념식>행사는 지난 8월 말부터 이미 전 세계 110개국 200여 도시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메인 행사는 오는 9월 18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전 세계 전 현직 대통령, 장관, 각 계 각층 인사들과 시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 행사 콘셉트 노트 LINK: http://bit.ly/2mdnoPq)

또한 금번 5주년 기념식은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프랑스어, 몽골어, 스페인어, 중국어(8개 국어)로 전 세계로 생중계되는 행사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위상과 경기도 수원시 수원 월드컵 경기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본 행사는 지난해 4주년 행사까지 지난 5년 동안 국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참여하는 전현직 대통령, 장관, 각계각층 인사들과 평화를 간절히 바라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습니다. 행사를 지켜본 대관 측 관계자분들도 행사의 내용에 감동하시고, 사용 후 정리 정돈 결과까지 모두 만족하셨습니다. 그 당시에도 대관을 방해하는 (확인되지 않은) 무리들의 허위 주장이 모두 거짓이었음이 밝혀진 바 있습니다.

금번 5주년 기념행사도 경기도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성공리에 개최돼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경기도와 수원시 그리고 수원 월드컵 경기장도 함께 전 세계에 빛 되게 알려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그리고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실질적인 평화가 하루속히 이루어지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염원하며 공정하고 조속한 시정을 다시 한번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