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528

남양주 마석가구공단의 진접 이전을 중단해주세요 광릉숲과시민들의 건강과생명을 위협받고있습니다

지역
남양주
분야
소방·재난·안전
청원기간
2019.08.09~2019.09.08
청원인
Naver-토**
조회수
1,854

청원내용

남양주 마석가구공단의 진접 이전을 중단해 주세요

마석가구공단이 이전한다고 하는 예정지는 대한민국 수도권의 허파이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국립수목원과 직선거리 1km정도입니다.

540년 이상 자연 그대로 보전되어 오고 있는 대한민국의 자랑 국립수목원 인근에 불법소각을 일삼고 수입목재로 인한 해충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가구공단의 이전은 어불성설입니다.

불법소각이 없는 첨단산업단지라고 꾸미고는 있지만 불법소각은 가구업체들 입장에서는 아니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폐기물처리비용 문제, 난방비용 문제 등-이고, 단속기관이 아무리 단속한다 해도 근절되지 않음을 마석가구공단의 전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가구공장 화재만 검색해도 수 십 건이 나옵니다.
국립수목원 인근 가구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한다면 국립수목원으로 번질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그러한 일이 벌어지고 나서는 이미 늦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칠 일이 아니라 잃기 전에 외양간을 고쳐야 할 일입니다.

진접 오남 주민들 거의 다가 반대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길거리로 나와 가구공단 이전 반대 집회를 하고 있습니다.
민심을 들으시고 현장조사와 면밀한 검토 후 가구공단의 이전이 아닌 현재 마석가구공단의 폐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여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다른지역은 시장께서 미세먼지저감과 단속등으로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위해 힘쓰는데 남양주 시장님은 아니신거같습니다

부디 마석가구공단의 진접이전을 막아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