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내용
안녕하세요.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의 자립과 행복한 삶을 위한 지원 확대를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김포에서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우리 사회에는 지능이 평균보다 조금 낮지만 장애로 분류되지 않아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일상생활에서의 자립과 사회적 소속감을 느끼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으며, 부모와 가족 또한 지속적인 양육과 지원의 부담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서울과 일부 지역에서는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지만, 지역 간 격안녕하세요.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의 자립과 행복한 삶을 위한 지원 확대를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김포에서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우리 사회에는 지능이 평균보다 조금 낮지만 장애로 분류되지 않아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일상생활에서의 자립과 사회적 소속감을 느끼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으며, 부모와 가족 또한 지속적인 양육과 지원의 부담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서울과 일부 지역에서는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지만, 지역 간 격차로 인해 김포와 같은 지역에서는 지원이 매우 미미한 상황입니다. 지난해 청소년수련관에서 마련된 부모 상담 프로그램은 감사한 시도였지만, 단편적인 지원만으로는 경계선지능인과 가족들이 직면한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경계선지능인이 우울과 불안을 떨치고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며, 이들이 온전한 시민으로 성장해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정책이 절실합니다.
아래 지원사항들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작은 관심과 배려가 모이면, 이들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가는 있는 길이 열립니다. 모든 사람이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실질적인 지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이들에게는 사회적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배려가 가장 절실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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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또래 자조모임 지원
경계선지능 청소년과 성인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또래 집단과의 소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
소그룹 활동을 통해 관계 형성과 자존감을 높이는 친구 만들기 프로그램.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 일반 학생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적응력 향상.
2. 부모 자조모임 지원
경계선지능인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서로 경험을 공유하고,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정기적인 자조모임 운영.
전문 상담사 및 강사를 초청하여 부모 교육 세션 및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제공.
3. 모담도서관 활용 제안
김포 내 건립 예정인 모담도서관을 경계선지능인 친화적인 공간으로 설계.
경계선지능인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배려 있는 공간 구성
예) 시끄러운 도서관과 같은 컨셉으로, 활동 중심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미술, 독서 활동, 놀이 등)
4. 심리 및 정서적 지원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심리치료 프로그램 정례화: 미술치료, 음악치료 등 감정 표현 및 치유 지원.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명상 프로그램.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힐링 워크숍.
5. 지역사회와의 연계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지역 커뮤니티 활동 참여 지원.
지역 내 다른 기관(학교, 복지관 등)과 협력하여 통합적 지원 체계 구축.
주민들과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경계선지능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 및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
6. 인식 개선
지역 주민들에게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 실시.
학교 및 공공기관 대상의 장애 및 경계선지능 이해 교육.
차로 인해 김포와 같은 지역에서는 지원이 매우 미미한 상황입니다. 지난해 청소년수련관에서 마련된 부모 상담 프로그램은 감사한 시도였지만, 단편적인 지원만으로는 경계선지능인과 가족들이 직면한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경계선지능인이 우울과 불안을 떨치고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며, 이들이 온전한 시민으로 성장해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살아가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정책이 절실합니다.
아래 지원사항들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작은 관심과 배려가 모이면, 이들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가는 길이 열립니다. 모든 사람이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실질적인 지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이들에게는 사회적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배려가 가장 절실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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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또래 자조모임 지원
경계선지능 청소년과 성인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또래 집단과의 소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
소그룹 활동을 통해 관계 형성과 자존감을 높이는 친구 만들기 프로그램.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 일반 학생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적응력 향상.
2. 부모 자조모임 지원
경계선지능인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서로 경험을 공유하고,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정기적인 자조모임 운영.
전문 상담사 및 강사를 초청하여 부모 교육 세션 및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제공.
3. 모담도서관 활용 제안
김포 내 건립 예정인 모담도서관을 경계선지능인 친화적인 공간으로 설계.
경계선지능인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배려 있는 공간 구성
예) 시끄러운 도서관과 같은 컨셉으로, 활동 중심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미술, 독서 활동, 놀이 등)
4. 심리 및 정서적 지원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심리치료 프로그램 정례화: 미술치료, 음악치료 등 감정 표현 및 치유 지원.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명상 프로그램.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힐링 워크숍.
5. 지역사회와의 연계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지역 커뮤니티 활동 참여 지원.
지역 내 다른 기관(학교, 복지관 등)과 협력하여 통합적 지원 체계 구축.
주민들과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경계선지능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 및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
6. 인식 개선
지역 주민들에게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 실시.
학교 및 공공기관 대상의 장애 및 경계선지능 이해 교육.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의 자립과 행복한 삶을 위한 지원 확대를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김포에서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우리 사회에는 지능이 평균보다 조금 낮지만 장애로 분류되지 않아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일상생활에서의 자립과 사회적 소속감을 느끼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으며, 부모와 가족 또한 지속적인 양육과 지원의 부담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서울과 일부 지역에서는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지만, 지역 간 격안녕하세요.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의 자립과 행복한 삶을 위한 지원 확대를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김포에서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우리 사회에는 지능이 평균보다 조금 낮지만 장애로 분류되지 않아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일상생활에서의 자립과 사회적 소속감을 느끼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으며, 부모와 가족 또한 지속적인 양육과 지원의 부담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서울과 일부 지역에서는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지만, 지역 간 격차로 인해 김포와 같은 지역에서는 지원이 매우 미미한 상황입니다. 지난해 청소년수련관에서 마련된 부모 상담 프로그램은 감사한 시도였지만, 단편적인 지원만으로는 경계선지능인과 가족들이 직면한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경계선지능인이 우울과 불안을 떨치고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며, 이들이 온전한 시민으로 성장해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정책이 절실합니다.
아래 지원사항들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작은 관심과 배려가 모이면, 이들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가는 있는 길이 열립니다. 모든 사람이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실질적인 지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이들에게는 사회적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배려가 가장 절실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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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또래 자조모임 지원
경계선지능 청소년과 성인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또래 집단과의 소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
소그룹 활동을 통해 관계 형성과 자존감을 높이는 친구 만들기 프로그램.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 일반 학생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적응력 향상.
2. 부모 자조모임 지원
경계선지능인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서로 경험을 공유하고,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정기적인 자조모임 운영.
전문 상담사 및 강사를 초청하여 부모 교육 세션 및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제공.
3. 모담도서관 활용 제안
김포 내 건립 예정인 모담도서관을 경계선지능인 친화적인 공간으로 설계.
경계선지능인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배려 있는 공간 구성
예) 시끄러운 도서관과 같은 컨셉으로, 활동 중심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미술, 독서 활동, 놀이 등)
4. 심리 및 정서적 지원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심리치료 프로그램 정례화: 미술치료, 음악치료 등 감정 표현 및 치유 지원.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명상 프로그램.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힐링 워크숍.
5. 지역사회와의 연계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지역 커뮤니티 활동 참여 지원.
지역 내 다른 기관(학교, 복지관 등)과 협력하여 통합적 지원 체계 구축.
주민들과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경계선지능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 및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
6. 인식 개선
지역 주민들에게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 실시.
학교 및 공공기관 대상의 장애 및 경계선지능 이해 교육.
차로 인해 김포와 같은 지역에서는 지원이 매우 미미한 상황입니다. 지난해 청소년수련관에서 마련된 부모 상담 프로그램은 감사한 시도였지만, 단편적인 지원만으로는 경계선지능인과 가족들이 직면한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경계선지능인이 우울과 불안을 떨치고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며, 이들이 온전한 시민으로 성장해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살아가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정책이 절실합니다.
아래 지원사항들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작은 관심과 배려가 모이면, 이들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가는 길이 열립니다. 모든 사람이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실질적인 지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이들에게는 사회적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배려가 가장 절실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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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또래 자조모임 지원
경계선지능 청소년과 성인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또래 집단과의 소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
소그룹 활동을 통해 관계 형성과 자존감을 높이는 친구 만들기 프로그램.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 일반 학생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적응력 향상.
2. 부모 자조모임 지원
경계선지능인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서로 경험을 공유하고,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정기적인 자조모임 운영.
전문 상담사 및 강사를 초청하여 부모 교육 세션 및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제공.
3. 모담도서관 활용 제안
김포 내 건립 예정인 모담도서관을 경계선지능인 친화적인 공간으로 설계.
경계선지능인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배려 있는 공간 구성
예) 시끄러운 도서관과 같은 컨셉으로, 활동 중심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미술, 독서 활동, 놀이 등)
4. 심리 및 정서적 지원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심리치료 프로그램 정례화: 미술치료, 음악치료 등 감정 표현 및 치유 지원.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명상 프로그램.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힐링 워크숍.
5. 지역사회와의 연계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지역 커뮤니티 활동 참여 지원.
지역 내 다른 기관(학교, 복지관 등)과 협력하여 통합적 지원 체계 구축.
주민들과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경계선지능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 및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
6. 인식 개선
지역 주민들에게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 실시.
학교 및 공공기관 대상의 장애 및 경계선지능 이해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