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내용
옥정회천발전연대,회천신도시 연합회
카페 2곳에 올라온
양주신도시 트라이앵글 교통혁신 프로젝트 (가칭) 아이디어
게시글을 보고 아이디어를 건의하고자합니다.
아래내용은 카페회원한분의 아이디어입니다
양주신도시는 경기북부의 중심이며
2기 신도시지만 그에 맞는 제대로 된 렌드마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현재는 옥정 호수공원정도가 현재는 랜드마크로 보여집니다)
그로인해 주민이 원하는 대개조 프로젝트가
진행 되었으면 라는 바램이며 장기적
계획 (큰 그림)을 세워 단계적 추진을 목적으로
양주신도시의 구조에 맞는 대개조는
어떤것이 있을까ㅌ
고민끝에 나온 내용을 글로 표현해 보셨다고 하셨는데요
결론은 양주신도시 트라이앵글 교통혁신 프로젝트 (가칭)
이라고 합니다.
카페회원은 처음 아이디어를 내었을때는
회천 신도시 중심을 가로지르는 지상철 벽면과
하부공간등이 도시경관을 해치고 있다는 판단 하에
지라 화는 거의 불가하다고 생각하며
대안으로는 무빙워크를 깔끔한 형태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였다고 합니다.
좀 더 깊이 생각해보나
양주신도시에는 7호선 1호선 GTX가 있거나
들어올 예정이고
7호선,1호선,GTX를 모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면
주민 삶의질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었답니다.
첫번째 사진은 양주신도시 3개 철도망을
삼각형으로 연결해 본 사진입니다
3개의 선은 무빙워크가 되던 아니면 카페회원분이
생각해보지 못한
혁신덕인 방식의 교통수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빙워크로 가정하에
3개의 선은 각 선마다 한번에 이어질 순 없으며
200~500미터 정도로 끊어지게 만들고
끊어진 부분부터 다음 무빙워크까지
100~300미터정도는 걸어서 이동하도록 하고
걷는 구간은 지하철역,공원,문화의거리
카페거리,대형 쇼핑몰,의료원,맛집 또는 상가 등이
위치하여 이동시 볼거리 먹거리 쇼핑거리 스포츠(운동)
체험공간 휴식공간 등이 위치하여
양주신도시를 도보 이동이 가능한
원스탑 생활권을 만들어 진정한 자족도시
슬리퍼상권 살고 싶은 도시로 탈바꿈
할 수 있다면 진정한 대개조가 아닌가 라는
상상을 해보았다고 합니다.
두번째 사진은
덕계역>회정역 구간 3단계로 나눈 사진을 보면
1~3단계 빨 파 노란색 라인이 무빙워크 구간입니다.
회천신도시 경우 1호선 지상철 옆라인이 정말
흉물스럽습니다.
트루엘 시그니처 건너편부터 덕계역남쪽
(카페회원이 호수 만들자고 청원넣은 지역)까지
1단계로 하고 (1단계 무빙워크가 끝나는 지점부터
덕계역까지 약 300미터는 걸어서이동)
회천중앙역까지 1호선 지상철 벽면을
3단계로 나누어 단계적으로 무빙워크를
만들면 어떨까요?
세번째 첨부한사진은 무빙워크입니다
사진3은 실내 평지형 무빙워크 입니다.
사진은 넓지만 좁게 만들어 좌측은 철로 좌측 우측은 철로
우측에 설계한다면 철로옆 죽은공간이 깨끗하게
개선되고 또한 철로 옆을 막게 되니
자연스럽게 철로 하단 (기둥 있는곳)공간에
다양한 전시 공간이나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볼거리를 제공한다면
내외부 모두 깔끔해져
가치있는 공간할용 + 도시경관에 큰 도움이 되지않을까요?
4번째사진은 강진항에있는 1,200m무빙워크 사진입니다
무빙워크의 최대길이는 1200미터까지 있습니다
비용이 문제지만 그 부분은 장기적인 계획을 잡고
단기적 예산을 들어가는 방식을 택하면 어떨까요?
덕계역>회정역>덕정역>덕계역>7호선 형식으로요
이제 결론으로 가보겠습니다.
본 내용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예
장점
1.도시경관개선
2.자족도시로 탈바꿈
3.교통혁신
차량감소(주차난 개선)
교통 정체 해소
공기질 개선
주민 건강 개선(걸어다니게 되므로)
지영업자 수익 개선
지역 가치 상승
일자리 창출 용이
쇼핑몰 입점 환경 개선
관광 수입 증대
4.지역 가치 상승
이사오고 싶은 도시로 탈바꿈
시세차익 상승
단점
1. 관리는 어떻게?
관리 인원 확층 시스템 구축
2.고장이 많이 날수도 있는데
차도 고장나고 지하철도 고장남
한개 구간 고장시 좀 더 걸으면 됨
3.택시,버스 업체및 사업자분들 생계위험
가장 큰 문제로 장기적 보상대책 논의 필요
4.예산 마련은?
화징징 받고 400억 받는게 아니고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예산 확층
경기북부 대개조 진행중으로
경기북부 중심인 2기신도시에
충분히 예산이 투입 될 것으로 긍정적인 생각 해봅니다.
카페회원분의 무빙워크 아이디어 요약
신도시 구조의 한계점 극복
주요 상권 도보이동을 통한
소상공인 수익 창출
미래지햔적인 혁신적인 첨단
신도시 개발을 통해 살고싶고
관광을 오고싶은 도시로 형성
직장,학교,공원,쇼핑,병원,스포츠센터,영화관람
카페거리등 문화공간으로 이동이 편리한
신개념 차세대 이동 수단 추진
도시 경관 개선 삶의질 향상
결론
회천신도시는 현재 진행중인 2기 신도시로
낙후된 현실>미래지향적 방향성으로
개발 계획이 변경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넓은시야로 큰 그림을 그려 첨단신도시로
탈바꿈 되길 바랍니다.
이 정도는 개조해야 대개조 아닐까요?
이 정도는 되어야 랜드마크 아닐까요?
이 정도위 계획은 있어야 미래의 청사진이
그려지게 되어 희망이 생기지 않을까요?
이 정도 아이디어가 나왔으니 추가나
변경등 여러 추가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을까요?
이 정도 하면 삶의 질 개선되고 집값도 오르지 않을까요?
아님 아쉽지만 이대로 그냥 만족하고 살까요?
뭐라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검토부탁드립니다.
카페 2곳에 올라온
양주신도시 트라이앵글 교통혁신 프로젝트 (가칭) 아이디어
게시글을 보고 아이디어를 건의하고자합니다.
아래내용은 카페회원한분의 아이디어입니다
양주신도시는 경기북부의 중심이며
2기 신도시지만 그에 맞는 제대로 된 렌드마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현재는 옥정 호수공원정도가 현재는 랜드마크로 보여집니다)
그로인해 주민이 원하는 대개조 프로젝트가
진행 되었으면 라는 바램이며 장기적
계획 (큰 그림)을 세워 단계적 추진을 목적으로
양주신도시의 구조에 맞는 대개조는
어떤것이 있을까ㅌ
고민끝에 나온 내용을 글로 표현해 보셨다고 하셨는데요
결론은 양주신도시 트라이앵글 교통혁신 프로젝트 (가칭)
이라고 합니다.
카페회원은 처음 아이디어를 내었을때는
회천 신도시 중심을 가로지르는 지상철 벽면과
하부공간등이 도시경관을 해치고 있다는 판단 하에
지라 화는 거의 불가하다고 생각하며
대안으로는 무빙워크를 깔끔한 형태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였다고 합니다.
좀 더 깊이 생각해보나
양주신도시에는 7호선 1호선 GTX가 있거나
들어올 예정이고
7호선,1호선,GTX를 모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면
주민 삶의질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었답니다.
첫번째 사진은 양주신도시 3개 철도망을
삼각형으로 연결해 본 사진입니다
3개의 선은 무빙워크가 되던 아니면 카페회원분이
생각해보지 못한
혁신덕인 방식의 교통수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빙워크로 가정하에
3개의 선은 각 선마다 한번에 이어질 순 없으며
200~500미터 정도로 끊어지게 만들고
끊어진 부분부터 다음 무빙워크까지
100~300미터정도는 걸어서 이동하도록 하고
걷는 구간은 지하철역,공원,문화의거리
카페거리,대형 쇼핑몰,의료원,맛집 또는 상가 등이
위치하여 이동시 볼거리 먹거리 쇼핑거리 스포츠(운동)
체험공간 휴식공간 등이 위치하여
양주신도시를 도보 이동이 가능한
원스탑 생활권을 만들어 진정한 자족도시
슬리퍼상권 살고 싶은 도시로 탈바꿈
할 수 있다면 진정한 대개조가 아닌가 라는
상상을 해보았다고 합니다.
두번째 사진은
덕계역>회정역 구간 3단계로 나눈 사진을 보면
1~3단계 빨 파 노란색 라인이 무빙워크 구간입니다.
회천신도시 경우 1호선 지상철 옆라인이 정말
흉물스럽습니다.
트루엘 시그니처 건너편부터 덕계역남쪽
(카페회원이 호수 만들자고 청원넣은 지역)까지
1단계로 하고 (1단계 무빙워크가 끝나는 지점부터
덕계역까지 약 300미터는 걸어서이동)
회천중앙역까지 1호선 지상철 벽면을
3단계로 나누어 단계적으로 무빙워크를
만들면 어떨까요?
세번째 첨부한사진은 무빙워크입니다
사진3은 실내 평지형 무빙워크 입니다.
사진은 넓지만 좁게 만들어 좌측은 철로 좌측 우측은 철로
우측에 설계한다면 철로옆 죽은공간이 깨끗하게
개선되고 또한 철로 옆을 막게 되니
자연스럽게 철로 하단 (기둥 있는곳)공간에
다양한 전시 공간이나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볼거리를 제공한다면
내외부 모두 깔끔해져
가치있는 공간할용 + 도시경관에 큰 도움이 되지않을까요?
4번째사진은 강진항에있는 1,200m무빙워크 사진입니다
무빙워크의 최대길이는 1200미터까지 있습니다
비용이 문제지만 그 부분은 장기적인 계획을 잡고
단기적 예산을 들어가는 방식을 택하면 어떨까요?
덕계역>회정역>덕정역>덕계역>7호선 형식으로요
이제 결론으로 가보겠습니다.
본 내용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예
장점
1.도시경관개선
2.자족도시로 탈바꿈
3.교통혁신
차량감소(주차난 개선)
교통 정체 해소
공기질 개선
주민 건강 개선(걸어다니게 되므로)
지영업자 수익 개선
지역 가치 상승
일자리 창출 용이
쇼핑몰 입점 환경 개선
관광 수입 증대
4.지역 가치 상승
이사오고 싶은 도시로 탈바꿈
시세차익 상승
단점
1. 관리는 어떻게?
관리 인원 확층 시스템 구축
2.고장이 많이 날수도 있는데
차도 고장나고 지하철도 고장남
한개 구간 고장시 좀 더 걸으면 됨
3.택시,버스 업체및 사업자분들 생계위험
가장 큰 문제로 장기적 보상대책 논의 필요
4.예산 마련은?
화징징 받고 400억 받는게 아니고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예산 확층
경기북부 대개조 진행중으로
경기북부 중심인 2기신도시에
충분히 예산이 투입 될 것으로 긍정적인 생각 해봅니다.
카페회원분의 무빙워크 아이디어 요약
신도시 구조의 한계점 극복
주요 상권 도보이동을 통한
소상공인 수익 창출
미래지햔적인 혁신적인 첨단
신도시 개발을 통해 살고싶고
관광을 오고싶은 도시로 형성
직장,학교,공원,쇼핑,병원,스포츠센터,영화관람
카페거리등 문화공간으로 이동이 편리한
신개념 차세대 이동 수단 추진
도시 경관 개선 삶의질 향상
결론
회천신도시는 현재 진행중인 2기 신도시로
낙후된 현실>미래지향적 방향성으로
개발 계획이 변경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넓은시야로 큰 그림을 그려 첨단신도시로
탈바꿈 되길 바랍니다.
이 정도는 개조해야 대개조 아닐까요?
이 정도는 되어야 랜드마크 아닐까요?
이 정도위 계획은 있어야 미래의 청사진이
그려지게 되어 희망이 생기지 않을까요?
이 정도 아이디어가 나왔으니 추가나
변경등 여러 추가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을까요?
이 정도 하면 삶의 질 개선되고 집값도 오르지 않을까요?
아님 아쉽지만 이대로 그냥 만족하고 살까요?
뭐라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검토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