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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천신도시 개발 요청의 건

청원대상지역
양주
청원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4.07.12~2024.08.11
청원인
Naver-분**
조회수
9,690

청원내용

■ 회천신도시 개선 의견

1.마개미천 신도시 명물(명소)로 추진
- 연못(호수) 조성
분수 또는 폭포, 은은한 조명을 통한
마개미천 수변과 덕계역 이동 동선
문화/예술의 거리 및 공원화 추진


↑↑ 회천대광 1차 와 베네스트 사이 지역
호수나 연못 조성 구름다리 분수등 조성


↑↑ 마개미천 수변공원 조성 예시

- 하천폭 2미터 이상 넓히고
계단식 보를 만들어 수량확보
- 윤중아파트 북쪽 저지대 공원화 추진
* 2단계 3단계와 수변길 연계

2.덕계역 리모델링

-회정역 건설시 연계하여 내외부
전체 리모델링
- 광장 추진,미로분수 설치
- 내부 상가 입점
- 외부 펜스 벽체 철거를 통한 개방감
확보
- 덕계역 남측 사거리 네방향 육교설치


3. 향 후 GTX 이용 편의를 위한
회천신도시 남측 시작시점
부터 GTX덕정역까지
무빙워크 적용 검토
인천공항 무밍워크
회천신도시의 단점을 장점화 할 수 있는
검토할 만한 미래지향적 획기적인 아이디어
길쭉한 형태의 다소 좁은 회천신도시는
향 후 GTX 노선이 들어와도 안타깝게도
지하철이 아닌 지상철이며
가뜩이나 길쭉한데 높은 철로가 있어
전철과 GTX 편의성이 있더라도
협소한 공간과 철로의 벽면이 보이는
답답한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BRT는 다른 도시에도 있는 기존 방식
이동 수단이며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으면 다른 도시와 다를게 없다고 생각됨.
문화예술의 거리와 수변공원 부터
깔끔하게 연계되며 지하철이 아닌 지상철의 단점을 장점화를 시키려면
높은 철로의 벽면(죽은 공간)을
잘 활용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빙워크가 가능하다면 철로벽면을
따라 죽은 공간을 활용하고 훙물스런 철로벽면이 깔끔하게 정리되며
이동시에도 기다리지 않고 즉시 이동
버스가 많이 다니지 않아 교통 정체 해소에도 도움되고 도시경관 또한 개선 되지 않을까요?
철로 벽면의 죽은 공간을 살리며 수변공원과 연계되어 도시경관개선
회정역 덕계역 인근 거주민들도
GTX까지 걸어서 이동가능
덕정역 회정역 주민들도
덕계역 중상,에비뉴152 이용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디어의 핵심은
회천신도시 입주민의 혜택강화 입니다.
신도시라고 기대를 품고 이사를 왔는데
기존 구도시보다 모든 것이 부족한
신도시라고 판단( 신도시 혜택 ×)
GTX와 주요 상권 공원 등을 무빙워크로 통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면
부족한 부분을 상쇄하고 양주시 성장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 무빙워크 아이디어 요약-
-GTX 도보 이용이 가능한 신도시 건설
-신도시 구조의 한계점 극복
주요 상권 도보이동을 통한
소상공인 수익 창출.
미래지향적인 혁신적인
신도시 개발을 통한 살고 싶고
관광을 오고싶은 도시 ....

직장,학교,공원,쇼핑, 스포츠 센터 ,영화관람, 카페거리등 문화공간으로 이동이 편리한 신개념 차세대 이동 수단 추진
-도시 경관 개선, 삶의질 향상

★핵심★
구조를 극복한 신개념 혁신적인 문화예술 관광도시 건설 죽은 공간인 높은 철로 벽면에
짧은 구간이 많더라도 걸어서
갈 만한 정도면 어떨까요?
차로는 제외하고 철로 외벽이 있는 지역 중
설치가 용이한 곳 위주로 진행하고
차츰 늘려가는 방향도 좋겠습니다
향 후 아름답고 편리한 무빙워크 조성을 통해
상가활성화와 지역상권 살리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며
외부에서 오고싶은 신도시 조성에
도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게 되면 세금 징수 증가 및
소상공인 수익 향상에 도움
인천공항내 이동하는 무빙 워크 처럼
철로벽면에 무빙워크 로 걸어서 신도시 주요 상점으로 편리하게 이동한다고 생각해보시면 쉽게
이해되지 않을까 합니다.
*마개미천 개발과 연계 덕계역 철도 옆 벽면을 따라 향 후 신도시내 이동 용이, GTX 이용 용이다른 신도시에서 추진하지 않은
획기적인 교통 개선 아이디어

4. 예쁜 흡연박스 설치
공원 주요 동선에 공기청정 필터 내장형
흡연 박스 구역별 설치
* 간전흡연 피해예방

4. 덕계 저수지 개발 순서 변경
마개미천 호수및 공원 조성☞
덕계저수지 인근 송전탑 철거및 이동☞
주변 주차장및 이동 동선 개선
☞ 이후 덕계젓 지 산책로 개발
* 인구밀도가 높은 신도시 입주민 삶의질 부터
챙기고 순차적으로 개발 진행

5.. 예산 추가 편성 집중
-효율적/ 합리적인 투명한 예산 집행
예)덕계저수시 예산 ☞ 신도시 개발 우선 투입
☞ 향 후 덕계저수지 개발 진행 등


↓↓↓ 개선 제안하게 된 계기

회천신도시는 2기신도시 맞나요?
2기신도시라고 엄청나게 발전시킬것 처럼
홍보하여 입주했더니 이게 신도시 맞나요?
사기 아닌가요?

2기신도시와 비교해 보세요

2기신도시☞동탄 판교 위례 검단 파주운정 광교 김포한강
너무나도 비교되요 제대로된 쇼핑몰 하나없고
녹지비중, 문화공간,스포츠 센터,교육환경,교통
뭐 제대로 된게 하나도 없어요

마개미천 라인에 지속적으로 입주하고
원안이 카페거리 조성 아니였나요?
마개미천 정비사업 우선 사용하고

추후 발전되면 덕계저수지 개발하는게
순서아닐까요?
회천 비용은 옥정에 쓰고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덕계저수지 개발하는건가요?

회천신도시는 왜 만들어서
사는것도 불편하고 제대로된 문화시설
공원 스포츠센터 녹지등 원안대로

진행되고 있는건가요?
도시개발도 진행이 안되고 있는데
추진하는 부서가 어딘가요?

2기신도시 하면 수도권 인구밀집지역에서
사람살기 좋은 도시에 삶의질을 높이겠다는
내용으로 인구밀집지역 인구를
분산시키려는 좋은 취지 아니였나요?
왜 이동한 주민들만 고통을 받아야 하나요?
입주 유도해놓고 나몰라라 아닌지
입주민으로서 매우 유감이며
사기당한 느낌마져 드는데 저만 그런가요?
혹시 양주시에 대기업 유치할 생각은 있나요?
그러기 위해선 먼저 제반시설이 확충되고
인프라가 구성되어야 기업도 검토할 것 아닌가요?

​행안부!!!
국토부!!!
경기도청!!!!
양주시청!!!!
국회의원 !!!!
LH !!!!!
기타 유관부서 !!!!
관련 부처 이렇게 방관하시면
직무유기 아닌가요?

북쪽이라는 아유로 지금껏 저평가 받았잖아요

이게 국토 균형발전인가요?
계속 이대로 두실건가요?
아니면 국가에 세금내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양주시민/신도시 입주민으로
합당한 대우를 요구해야 하지
않을까요?

큰 맘먹고 들어와서 삶의 터전을 잡았는데 너무나도 실망입니다.
내가족 내자녀 내이웃 분들이 제대로 된
대우를 받을수 있게 이제라도 목소리 내야
하지 않을까요?

가슴속 깊은 곳에 천불이 나서
참다참다 표현합니다.

우리가 현재 거주하는 2기신도시
여기 신도시 맞습니까?
진지하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1번~5번 까지 관련 부서 답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