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내용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 1달 65,000원 지하철, 버스, 따릉이 포함 무제한 이용
경기도 더경기패스 : 모든 교통수단 이용금액에 대해 20% 환급
어느 것이 좋을까요? 이용하는 사람들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만, 이런 류의 교통카드를 만든 취지는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의 편의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는데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성복역 부근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직장이 서울 양재역 부근에 있어 매일 신분당선을 이용하는데, 성복역에서 양재역까지 편도 3,200원입니다. 매일 왕복 6,400원 30일 이용시 192,000원 교통비로 들지요. 그래서 30일(60회) 108,500원 성복~양재 정기승차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렇게 좋다고 선전하는 더경기패스를 발급받아 교통비의 20%를 환급받아도 30일 간 계산하면 153,600원입니다. 게다가 이런저런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 할 때마다 당연히 서울시 기후동행카드가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와 같이 서울과 경기도를 잇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이들은 서울에 일터를 두고 있지만 서울 시내 주거비가 비싸서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람들일 것입니다. 이 사람들이 서울시 거주자보다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고 어려운데 교통비만이라도 차별을 없애야 하지 않겠습니까. 생색내기에 급급한 더경기카드가 출시된 것 같아 씁쓸한 마음을 지우기 어렵습니다.
경기지사님, 바라옵건대 경기도민에게 1달 65,000원으로 서울을 포함한 경기도 전체를 이용할수 있는 “자랑스런 경기도민카드”를 만드시면 어떨까해서 건의를 올립니다. 나라의 예산은 이런 곳에 쓰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경기도 더경기패스 : 모든 교통수단 이용금액에 대해 20% 환급
어느 것이 좋을까요? 이용하는 사람들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만, 이런 류의 교통카드를 만든 취지는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의 편의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는데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성복역 부근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직장이 서울 양재역 부근에 있어 매일 신분당선을 이용하는데, 성복역에서 양재역까지 편도 3,200원입니다. 매일 왕복 6,400원 30일 이용시 192,000원 교통비로 들지요. 그래서 30일(60회) 108,500원 성복~양재 정기승차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렇게 좋다고 선전하는 더경기패스를 발급받아 교통비의 20%를 환급받아도 30일 간 계산하면 153,600원입니다. 게다가 이런저런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 할 때마다 당연히 서울시 기후동행카드가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와 같이 서울과 경기도를 잇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이들은 서울에 일터를 두고 있지만 서울 시내 주거비가 비싸서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람들일 것입니다. 이 사람들이 서울시 거주자보다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고 어려운데 교통비만이라도 차별을 없애야 하지 않겠습니까. 생색내기에 급급한 더경기카드가 출시된 것 같아 씁쓸한 마음을 지우기 어렵습니다.
경기지사님, 바라옵건대 경기도민에게 1달 65,000원으로 서울을 포함한 경기도 전체를 이용할수 있는 “자랑스런 경기도민카드”를 만드시면 어떨까해서 건의를 올립니다. 나라의 예산은 이런 곳에 쓰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