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953

9호선 945정거장 위치 의문 투성이

청원대상지역
남양주
청원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4.05.06~2024.06.05
청원인
Kakao-MR**
조회수
4,095

청원내용

얼마전 9호선 945정거장 예상위치가 발표되었습니다.
근데 그 예상 위치가 너무 대중적이지 않은곳에 발표되어서 의문 투성이 입니다.
지하철역이 무슨 버스정류장도 아니고, 그 위치는 약 4,000세대의 몇개 아파트단지 주민들의 출,퇴근이용외에는 아무 기능을 할수없는 위치이며, 다른 시민들은 전혀 이용하기 불편한 곳 입니다.
지하철은 버스 노선과도 좀 연계되서 환승을 할수도있어야하고, 주변의 많은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을 할수있는 위치여야하는데 지금 선정된곳은 버스로 접근하기도 매우 불편한 위치 입니다.

다산이라는 지역이 신도시로 개발되어 갑자기 인구도 늘어 교통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이라, 지하철이 꼭 필요한 상황인데 이 중요한 역사 위치가 대중들이 이용하기 불편한 곳에있다면 그림의떡 같은 존재밖에 안됩니다.

대부분의 시민들은 역 위치가 변경되빌 희망합니다.
지금 예상후보지로 선정된곳에서 조금만 더 이동을하게 된다면
구리,남양주 지역의 대부분 버스 노선이 통행하는 교통의 대동맥같은 곳에 위치할수 있어서 그 역을 기점으로 사방에서 많은 시민들이 버스와 지하철을 환승하며 편하게 이용할수있고, 그 위치엔 남양주제2청사,법원,검찰청,경찰서,보건소,교육청,체육문화공원 등등 복합행정타운이 위치하여있어서 출,퇴근 용도 외에서 수시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기 용이한 위치입니다.
이런 대중적인 위치를 제외하고 일부 아파트 단지의 출,퇴근용으로 지하철 위치가 선정된 부분에 대해서 많은 시민들은 의문을갖고, 그 역사 위치가 대중이 이용하기 편한곳으로 변경되길 희망합니다.

지하철역은 그 지역의 활기를 불어넣을수있는 정말 중요한곳에 위치 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출,퇴근뿐만이 아니라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수있는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이용할수있는곳에 위치하여야합니다!

이부분 꼭 다시한번 관련부처에서 재검토해주세요.
아니면 왜 저 위치여아하는지 명확한 설명 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