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1

경기도광역이동지원서비스 관련

지역
광명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3.10.06~2023.11.05
청원인
Naver-so**
조회수
321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광명에 거주하고 있고 9살 된 중증 뇌병변 장애아동을 키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희 아이는 9살이지만 발달상태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모든 면에서 7개월 아기정도의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서울에 있는 재활병원에 낮병동을 다니고 있고 복지관과 대형병원, 치료실 이용이 매우 잦습니다.
엊그제까지는 아이가 이동할 때에 광명희망카를 이용했었는데 지난 10/4일부터 광역이동지원서비스로 변경이 되면서 이동에 너무 불편함이 있어 청원을 올립니다.
광명에서 서울이나 부천, 안양에 있는 학교나 병원을 이용하는 아이가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광명에서 광역배차 차량이 시간대별로 1대씩만 배정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이러면 아이들이 학교나 병원을 어떻게 가야할까요? 최소한 우리 아이들이 학교나 병원치료를 계속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해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시간대별 광역배차차량을 늘려주시던가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매일 가야하는 병원이나 학교는 정기콜 도입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광역이동서비스를 대표전화 1666-0420와 휴대폰 앱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는데 대표전화는 전화연결이 너무 어렵고 기다리는 중에도 통화료가 발생됩니다. 제가 여러 번 전화를 했었는데 대기가 한두명도 아니고 30-50명이 넘어 가는데 이 또한 이용자들에게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문제가 저희 장애아동를 양육하는 모든 가정에서 심각한 문제라 판단되어 경기도 교통공사에도 전화를 했었는데 교통공사 역시 통화가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두서없이 글을 작성하였지만 경기도 광역이동지원서비스의 필요함을 저희도 알고 있고 좋은 취지로 통합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인의 편의 또는 지역의 특성을 좀 더 고려해서 시행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당장 내일 또 어떻게 병원을 가야할지 장애아동을 키우는 부모의 막막한 심정으로 글을 올립니다.
빠른 개선을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