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998

안양시에 초고압선을 몰래 묻었다 합니다!

지역
안양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2.11.27~2022.12.27
청원인
Kakao-김**
조회수
12,496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 안양시에서 나고 지금껏 터전으로 삼아 살아가고 있는 안양시 주민 ○○○ 입니다!

최근에 안양의 곳곳에서 상하수도를 손 본다는 말을 하며 안내도 허술하게 해놓고 안양의 곳곳마다 땅을 파고 공사를 하는 모습을 봐왔는데요. 작년 초부터 안양에 초고압선을 2ㅇm내지 40cm로 얕게 파묻어 지금 70% 이상으로 까지 주민 몰래 초고압선을 묻는 공사가 진행 중이라는 사실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 안양 시정에서 허용하고 엘지유플러스에서 해온 사업이라 하는데, 분당에는 주민들 안전을 위해 80미터 아래로 묻고, 부천에는 50미터로 묻어놓았으며, 죽전 등 타 지역에는 최근에도 계속 주민들과 법정 공방을 하고있다는 이 초고압선 매설 공사를 안양에는 고작 2미터 이내로 땅에 묻으면서 주민들과는 공청회도, 토론회도, 공지도 없이 ○○○○○ 지금까지 공사를 거의 끝내가고 있다고 합니다. 안양시 호계동 쪽도 지금 주민들의 반발이 있는 공사 문제가 있고, 안양시 만안구는 그렇게 ○○○○ 공사를 이미 마쳤다고도 합니다!! 이 문제를 도청에서도 감사를 해주시든지, 살펴주시든지 어떻게든 관여해주셨으면 하고 청원을 올립니다!!!!

지금 몇몇 주민들과 이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안양 시청에 계속 민원을 넣고, 안양시 담당 시의원들 SNS를 통해서도 문의와 건의를 하고 있지만, 심지어는 뉴스 제보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지만, 답이 제대로 오지 않고 그저 양해를 해달라고만 합니다.

그리고 이 공사가 끝나면 다시 재공사나 공사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은 절대로 할 수 없다 합니다.

이미 끝낸 공사 자리에는 안양의 생활권 지역인 곳곳의 주택, 아파트 단지들과 아이들의 학교, 심지어는 유치원까지도 다 두르고 있다 합니다!!! 그리고 시장님과 안양시청 홈페이지에는 안양이 혁신도시가 된다는 자랑만 늘어놓고 ○○○○ 중입니다!!!

안양에는 각 지역의 구청과 교육청, 의회 또한 아주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안양시의 주민을 위한 행정은 도대체 누구에게 기대야만 하는 것입니까? 도의원 님께라도 답을 듣고 싶습니다!!! 위험에 빠진 안양시를 살펴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