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2

초등학생 통학버스를 산간지역에 제공해 주세요.

지역
광주
분야
교육·취업
청원기간
2022.07.11~2022.08.10
청원인
Kakao-천**
조회수
146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달 광주시 남한산성면 엄미리로 이사온 미혼모 & 워킹맘 입니다.

근처에 광지원 초등학교가 있어 학교를 보내려 하니 통학버스가 지원되지 않더군요.
저는 이사오기 전에 https://www.gjcity.go.kr/portal/bbs/view.do?bIdx=304935&ptIdx=22&mId=0203010000 의 보도자료를 보았고,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210217010002876 보도자료도 보았습니다.
전화상에 상담할때 광지원 초등학교에 통학버스가 있다고 해서 이사를 왔습니다.

하지만 저희집인 엄미리는 저희집에서 6.4km 가 떨어져 있습니다. 자동차로는 겨우 7-8분 밖에 소요되지 않지만. 대중교통이 업습니다.
집앞에 있는 15-2번 버스는 등교시간에 버스가 지나다니지 않고. 겨우 버스가 1대만이 운행하기에 귀가길에도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은고개 입구까지 오는 13번 버스 또한... 은고개 입구에서 저희집까지는 도보로 30분이나 걸립니다. 그외에는 이동할수가 없습니다.

광지원 초등학교 측에서는 광주시의 예산을 받지 못해서 장학버스가 운행되며. 해당 지역은 노선을 제공할수 없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저는 교통약자로써 대중교통으로 전혀 통학을 할수 없는 거리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을 혼자 해야 하기에 매일 등하교가 어렵습니다.

남한한성면은 다른 광주시내의 지역보다 교통이 열악합니다. 이런 학교에는 반드시 통학버스가 있어야 함에도 저를 불구하고 여러 학생들이 장학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이러한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시정되지 못하면 저는 결국 이곳에 살지 못하고 이사를 결정하려 합니다.
이곳은 저 뿐만 아니라 다른 학부모 들은 전혀 살지 못하는 곳이 되겠죠...

인구가 소멸되는 산간 지역을 더 통학버스 제공을 하여 신경써 주셔야 광주시 만의 아름다운 남한산성이 좀더 살기 좋은 특성화된 지역이 되지 않을까요?

근처 산곡초등학교에는 통학버스가 있지만. 지역관할이 아니라 입학을 할수 없다 전달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어떻게 광지원 초등학교로 아이를 등교 시켜야 할까요?

학교를 다닐수 있게 버스를 증설해 주시던지.
교통 약자들이 많이 살고 있는 광지원 초등학교에 모든 학생들이 학교를 잘 다닐수 있도록 통학버스를 지원해 주세요.
아니면 통학버스를 다닐수 있는 산곡초등학교를 다닐수 있도록 입학을 허락해 주세요.

저희 광지원 초등학교는 통학버스를 자체적으로 장학재단에서 운영해 주시지만 장학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저를 포함해서 많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경기도 차원에서 이러한 산간지역에 살고 있는 학교에 지원해 주신다면 좀더 경기도에 살고 있는 학부모나 학생들이 걱정없이 애를 키울수 있는 환경이 될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렇게는 학교를 보내기 너무 어렵습니다.

경기도의 특성을 잘 살릴수 있도록 의무교육인 학교보내는 문제를 경기도에서 간곡히 해결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