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83

사생활침해. 일조권 주민들의 피해를 나몰라라하고 건축허가 낸다는 시흥시! 경기도청에서 네이처하임아파트 주민들의 억울함을 들어주세요!

지역
시흥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2.04.18~2022.05.18
청원인
Kakao-문**
조회수
812

청원내용

사생활침해, 일조권 주민들의 피해를 아무리 이야기했지만 주민들의 의견은 무시하고 건축허가 낸다는 시흥시!

억울한 주민들의 입장을 시흥시에서도 안들어주면 저희는 어디에 하소연을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경기도 시흥시 수풀안길19-27 네이처하임아파트 1601동에 살고있는 입주민 입니다.

집앞 바로 왕복 2차선 도로를 사이에 두고, 거실 바로앞에 지식산업센터 위파크 라는 60M 건물이 마주보고 들어선다고 합니다.

이렇게 주택과 가깝게 마주보고 지어지는 건물은 대한민국에서 저희 동네 한곳 뿐일 겁니다!

저희 1601동 아파트 건물은 16층 약 44.8M 인데 위파크 60M 지식산업센터들어서면 일조권의 피해가 심각합니다.

또한 아파트 거실과 마주보고 건물이 지어지기때문에 사생활침해가 심각합니다.

어떻게 아파트 단지의 사이 간격보다 더욱 가까운 거리에 더큰 건물이 집거실과 마주보고 지어질수 있는건가요~?!

이걸 또 시흥시에서는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합니다.

입주민들의 피해가 눈앞에 훤히 보이는데도 말이죠.

시흥시청에서는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며 아무리 주민들이 민원을 넣어보아도 건축허가를 내줄수밖에 없다는 똑같은 답변만 합니다.

저희 입주민들은 그저 온전히 피해만 받으며 살아가야 하나요~?! 법을 모르는 입주민들은 그저 당하고만 살아야 하나요~?!
너무 억울하고 억울합니다.

이렇게 마주보며 지어진다면 저희 입주민들은 평생 집에서 햇빛도 보지 못하고, 누가 혹여나 나를 볼까 두려워 커튼치고 살아가야 합니다.

아파트 주민들의 피해는 묵살하고 건축허가를 내다는 시흥시는 주민들의 목소리에 언제쯤 귀 기울여 주실까요~?!

저희 아파트 입주민의 억울함을 좀 들어주세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