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13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주관부서가 다르다는 이유로 어린이집 제외, 차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지역
여주
분야
가족·보건·복지
청원기간
2021.10.19~2021.11.18
청원인
Naver-싱**
조회수
879

청원내용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주관부서가 다르다는 이유로 어린이집 제외, 차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같은 나이대의 아동입니다.
가정에서는 지역내의 상황, 개인의 상황에 따라 어린입과 유치원에 아동을 보냅니다.
아동과 부모의 입장에서 주관부서가 어디인지는 중요하지 않지요.
유치원을 보내고 싶어도 맞벌이나 혼자 양육하는 입장에서는 보내기가 어렵습니다.
현재도 그러한 이유로 퇴근시간까지 보육해주고, 방학때도 돌봄이 가능한 어린이집에 보내고 있는 겁니다.
아이가 발달해 감에따라 교육적인 부분을 생각해서 보육위주의 어린이집에서는 아쉬움을 느껴 추후 사교육을 보낼 계획도 있습니다.
그런데, 교육회복지원금이라는 명목이라면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게 교육 지원을 받아야 할 아동에게 왜 차별을 하십니까?
교육부 주관이라서? 보건복지부 주관이라서?
그건 업무를 주관하는 행정부서에서 논의를 하고 협의를 해서 동나이대의 아동에게 같은 지원을 해줄수 있도록 일을 하셔야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일을 제대로 하시는게 맞나요?
제가 지금 돈 5만원 못 받아서 이렇게 분노하는 건가요?
아이들 더 낳으라면서요? 지원 해준다면서요? 그런데 누구는 주고 누구는 안주고 왜 그러는건데요?
아, 돈 5만원 더 받으려면 어린이집 보내지말고 유치원에 보내야 하는 건가요?
나라에서, 지역에서 지원을 해주면 감사한 일이죠. 우리의 세금이 한푼이라도 더 국민을 위해 쓰인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고요.
그런데 이해할 수 없는 차별은 분노만 일으킵니다.
형평성에 맞게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