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안양시 시민휴식공간 확대

지역
안양
분야
문화·관광·체육
청원기간
2021.10.03~2021.11.02
청원인
Naver-82**
조회수
95

청원내용

안양에는 산이 많고 산에 둘러싸여 있으나, 가족단위 행락과 산행을 하기에는 현재 개발되어 있는 병목안공원은 급경사로 가족단위로 휴식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름이다.

또한 예술공원길은 공원입구부터 시멘트길(차도포함) 과 상가로 되어 있어 역시 가족단위로 소풍, 산보하는 곳으로는 적절하지 못합니다.

안양시민이 가족단위로 소풍, 산보코스로는 지금의 관양고 왼편 재개발하고자 하는 자연부락(그린벨트) 자리가 완만하고, 경사도 거의 없는 곳으로, 그 만큼 꽃동산으로 만들어 놓으면, 안양시민에게는 천혜의 소풍공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안양시에 건의 했으나, 돌아온 답변은 불가입니다.

다시한번 도지사님께서, 안양시민의 바라는 바 마음이 어디 있는지를 살펴서, 안양시민의 소망사항을 들어주시기를 바랍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경기지역본부(LH)가 개발하고 있는, 관양고 오른편 넓은 곳은 서민을 위한 아파트단지로 계획대로 개발하시고, 관양고 왼편의 맹꽁이서식지로 되어 있는 이곳을, 관악산 등산로입구로 잘 살려 나가고, 나아가서, 관악산등산로와 연결된 안양시민 휴식공간으로 지정하여, 안양시민에게, 미래의 휴식과 건강관리를 잘 해나갈 수 있는 바탕이 되게 해 주십시오.

운동장이다, 축구장이다 하는 것들은 특수계층에게는 이용이 되겠으나, 많은 수의 일반시민에게는 강건너 불이며, 동네의 조그마한 공원등은 그 이용이 역시 유명무실하게 된지 오래입니다.

이곳을, 진정한 안양시민의 산보, 소풍코스로 숲속의 정원이 될 수 있도록 조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해주신다면, 그것은 도지사님의 안양에 내려주는 가장 큰 치적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