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51

광주시 교육기관 편차를 어찌생각하시나요?

지역
광주
분야
교육·취업
청원기간
2021.05.25~2021.06.24
청원인
Kakao-👉👈**
조회수
477

청원내용

안녕하세요.두아이의 워킹맘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요근래 첫아이 입학관련해서 고민이 생겼습니다. 저희아이는 초등학교를 가려면 버스정류장까지 20분 버스를 타고 4정거장 내려서 걸어 1000m이상을 가야 학교를 도착할수있습니다.
올해부터 학원차량 등교가 불법이 되면서 이사를 가야하나 회사를 그만둬야하나 고민중에 고용보험을 이용하여 현재는 육아휴직을...다음달부턴 단축근로를 할예정입니다.
아이가 저학년이기에 이것도 가능한것이고요..

이것도 걱정인데 몇일 전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초월엔 중학교가 1개라고 하더라구요...근처에 초등학교가 제가 아는곳만 6개가 넘는데 그아이들이 초월에 있는 중학교를 못가게 될경우 광주시내까지 간다고 하네요...바로가는 버스가 없는 학교까지 갈수있단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주변에 아파트들은 계속 생기고있고 학교를 끼는 대형아파트도 있는데 우리아이는 개발전부터 살아온 엄마로인해 불이익을 보는것같아 미안한 마음입니다.
아이를 낳으라고 장려정책만 쏟아내지마시고 아이를 안전하게 키울수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십시요. 부모들이 원하는건 한달한달나오는 지원금이 아니고 마음편히 출근할수있는 교육인프라입니다.

어느 아파트,주택에 사는 아이들은 동등한 권리를 갖고나옵니다.
어른들의 잘못된판단으로 대형아파트근처로 학교가 지어지고 있어 안전한 학습권 보장이 어렵습니다.

초등학교는 주변에 이미 많이 분포되어있기에 지어달라고는 안하겠습니다.
우리아이들이 중학교를 멀리 통학하지 않도록 중학교를 인근에 지어주셔서 아이들의 안전한 학습권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