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48

경기주택도시공사 꼭 구리시로 오게 해주세요!

지역
구리
분야
도시·주택
청원기간
2021.03.26~2021.04.25
청원인
Naver-yg**
조회수
453

청원내용

존경하는 이재명 도지사님,
저는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평범한 구리시민입니다. 정말 너무너무 힘들고 미래가 보이지 않아 절박한 심정으로 이렇게 도지사님께 청원을 올립니다.

지난 2018년 6월 11일을 기억합니다!

그날 지사님께서는 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구리시에서 유세를 하셨습니다.
지사님께서는 경기북부는 여러 규제를 받고 있어 ‘특별한 희생엔 특별한 보상이 따른다’고 하시면서 금전적이든 정책적이든 반드시 보상을 하시겠다고 말씀하셨던 것을 똑똑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약속을 반드시 지키실 분이라 확신했습니다.

존경하는 도지사님!

잘 아시다시피 우리 구리시는 전국에서 가장 작은 도시입니다.
그런데 그중 60%가 그린벨트이고 전역이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따른 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된 데다가 상수원 관리를 위한 각종 규제와 군사시설보호구역, 문화재보호구역 지정 등 한마디로 첩첩산중의 규제를 받고 있어 관내에 변변한 기업 하나 없는 실정입니다.

그러한 까닭으로 대다수의 시민들은 구리시에서 잠만 자고 아침이면 일자리를 찾아 외지로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중첩 규제 속에서 구리시의 균형발전은 있을 수 없습니다. 우리 구리시민들은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을 단 하나라도 유치해서라도 나날이 침체되어 가는 구리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구심점으로 작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도지사님,

구리시는 경기도의 정중심부에 위치하고 있고 동서남북 최적의 교통망을 가지고 있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구리시로 이전하게 된다면 결과적으로 모든 도민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경기주택도시공사를 구리시로 이전토록 해주시어 꿈을 잃어가고 있는 20만 구리시민에게 희망을 주심과 동시에 1,300만 도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앙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