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

불법용도 야구장에 관하여 문의 드립니다..

지역
양주
분야
기타
청원기간
2020.11.09~2020.12.09
청원인
Naver-대**
조회수
85

청원내용

불철주야 코로나로 인하여 수고가 많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올해 제가 야구장을 운영을 할려고 양주쪽에 부지을 알아보다가 우연치 않게 불법 야구장들이 허가도 안받고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서울쪽에 야구장 하나을 운영을 하면서 시관리을 받다보니 올해 운영에 차질이 생겨서 양주쪽에 야구장을 알아 보다 허가도 안받고 하는 구장들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정식으로 허가을 받고 해야될 야구장들이 양주시에 이렇게 많을줄은 몰랐습니다..
1.송추 베이스볼 파크(김종석 야구장) 여기는 전으로 되어있고 야구장을 불법으로 사용하는 야구장 인데 시에다 민원들 드려지만 아직도 운영을 하고 있어 이해가 안갑니다..(양주시 장흥면 울대리 311번지)
검색을 하면 전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야구장을 운영 하는것이 이해가 안됩니다.? 빠름시일내 정리을 해주시면 감사 드립니다.
2.양주 송추 베이스볼.(경기도 양주시 삼숨동 583) 여기 구장은 야구장이 2곳을 운영 하고 있는데 하나는 정상적으로 허가을 받고 운영을 하고 있고 2구장은 불법으로 사용 하고 운영 하고 있는 구장 입니다. 2구장 같은경우(과수원) 허가을 1천4백평 허가을 받고 불법으로 늘려서 2천8평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보통 야구장을 운영 할려면 최소한 3천이상 가져야 정규 사이즈가 나옵니다.내야만 허가을 받고 외야쪽은 과수원(농사하는 토지)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데 아직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3.양주시 광사동 529(도봉산리그) 여기는 그린벨트 지역인데 허가받은 평수보다 더 늘려서 사용하는 구장 입니다...
시에서 실사을 나가시는지는 모르지만 양주쪽에 많은 구장들이 불법으로 사용 하는곳이 많다는걸 이제야 알았습니다..
올해들어 야구장은 허가을 받아야만 운영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허가도 안받고 운영을 하는데 자기들도 무언가 약점이 있으니까 허가을 안받고 운영 하는것이 말이 안된다고 생가 합니다..정상적으로 허가을 받고 세금은 세금대로 내면서 운영 하는 사람은 바보짓을 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경기도청 에서 확실이 나서서 불법으로 운영 하는 야구장을 빠름시일내 정리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시에서 1차경고 2차경고 보다는 불법으로 사용 하는 구장을 벌금을 내면서 까지 운영을 하고 있는데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벌금내고 또 하면 되지 하는 생각을 못하게끔 도에서 정리을 해주시면 감사을 드립니다..
대부분 벌금까지 내면서 운영 하는곳이 많습니다..도에서 나서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진심 으로 드리는 말씀 입니다..
대부분 실사을 가시면 꼼꼼이 보시겠지만 하지 말란다고 안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이제는 정식으로 허가된 체육시설만 운영 될수 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빠른 시일내 답변 부탁 드립니다~수고하세요
9월초에 양주시에 이렇게 보낸 내용이고 답변도 받아지만 아직도 사용중에 있습니다..
영리목적으로 불법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시에서 왜? 가만이 두고만 있는지 이해을 못하겠습니다..
행정.법적인 문제 까지 애기 하면서 아직도 원상복귀는 하지도 않으면서 그대로 방치 해서 가만이 보고만 게신지 도무지 알수가 없어 도에다 청원을 신청하니 도에서 나서서 해결해 주시면 감사을 드립니다..
참고로 양주 체육진흥팀 031-8082-5612여기다 문의을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경기도에 이렇게 많은 불법 야구장이 있는데 왜 수수방관 하시는지 도무지 알수가 없습니다..
얼마전 청학동(계곡) 불법으로 사용중인 음식점들도 도에서 나와 주변정리을 하시듯이 양주도 그렇게 해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
시민은 봉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누구는 세금을 내고 누구는 구렁이 담넘어 가듯 하시면 안될것같어 도에다 청원을 신청을 하오니 조속한 시일내 불법으로 사용중인 야구장을 정리해 주시면 감사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