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396

양주시민의 건강과 환경보호를 위해 SRF열병합발전소 설치를 반대합니다

지역
양주
분야
조세·법무·행정
청원기간
2020.09.21~2020.10.21
청원인
Kakao-김**
조회수
1,641

청원내용

SRF열병합발전소 설치를 결사 반대하는 3만여명의 소중한 한 사람, 한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서 양주시와 관련부서에 직접 제출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SRF열병합발전소 사업체가 양주시를 상대로 낸 고형연료제품 사용 신청 불허가 처분 취소 청구에 대한 경기도 행정심판위원회의 패소 결과에 대해 참담함과 분노를 금할 수 없습니다.

SRF는 지구 환경오염과 인체에 유해한 성분으로
신재생에너지에서 제외되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SRF 시설 설립을 반대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심지어 평택과 여주지역은 현 상황과 같은 시기, 같은 이유로 인해 설립취소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경기도 양주시에 설치 예정인 SRF열병합발전소는
하루 225.6톤의 대형급으로서 청결관리로부터 방치된 축사와 각종 악취를 동반한 공장이 난무한 곳에 사업부지를 정하였습니다.

지금 이 순간조차도 공업지구의 오염물질이 북서풍을 타고 옥정신도시를 포함하여 양주시 공동 주거지역 일대에 초미세먼지 수치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으며 경기도 지역에서 최악의 미세먼지 기록을 매일같이 찍고 있습니다.

왜 시민의 건강과 생명이 위협받아야 합니까!
이걸 님비현상 따위로 치부해버리는 공무원은 제정신입니까!!!! 그리고 경기도는 양주시장을 언제까지 저렇게 공석으로 두는걸 지켜만 볼겁니까?!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시민들의 정당한 요구는
가장 기본이 되는 권리입니다.
양주시민들은 SRF열병합발전소 설치를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끝까지 결사반대할 것을 결의합니다!

경기도 양주시와 환경부는 합리적인 판단으로 시민들과 대립하고 각을 세우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명확하고 냉철한 판단으로 행정실무를 바로잡기를 바랍니다.
참여인원 0명